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6.03 2014

러시아, 크림반도에 우크라이나 돼지고기 수입 금지(최근이슈)

조회1198

러시아는 우크라이나에서 크림반도로 수입되고 있는 모든 돼지고기 공급을 전면 중단했다. 러시아의 농업정책부 수상 Mykola Polyushkin는 이와 같은 소식을 심페로폴리에서 진행된 기자회견에서 전했다.

 

이어 그는 러시아의 가축병해충 연구소에 의하면 멧돼지 사이에서 돌고 있는 아프리카돼지콜레라바이러스(ASF)를 정부당국이 우려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에 따르면 현재 크림반도의 정치가들은 부족현상이 우려되는 냉동 돼지고기의 수입을 허가 받기 위해 러시아와 협상중이라고 전했다.

 

“본 협상은 냉동 돼지고기 수입만을 다룰 예정이라는 것을 명심하길 바란다. 모두가 알다시피 살아있는 돼지를 수입하기에는 위험이 너무 크다. 정치적 상황으로 미루어 봤을 때, 아브하즈 자치공화국의 전쟁협박 갈등이 일어난 직후에 나타난 아프리카돼지콜레라바이러스인 만큼 일종의 도발일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고 Polyushkin는 말했다.

 

러시아 정부당국은 ASF가 생물학 테러일수도 있다고 우려하고 있다. 이미 아프리카돼지콜레라바이러스의 발병이 우연이 아닐 것이라고 여러 차례 주장한바 있다.

 


출처 l Global Food Mate 2014.05.27 (화)
http://news.foodmate.com/201405/news_34668.html

 

 

'러시아, 크림반도에 우크라이나 돼지고기 수입 금지(최근이슈)'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축산물 #러시아 #우크라이나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