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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24 2018

프랑스, 영유아식품 시장 성장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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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리지사





주요내용

  
프랑스 주요 식품 주간지 LSA와 조사업체 닐슨의 공동연구에 따르면, 프랑스 대형마트의 온라인 쇼핑몰인 드라이브에서 지난 한 해 가장 큰 성장세를 보인 식품군은 영유아 식품이었음

  
해당 시장은 2017년 약 4%의 성장률을 보이는 것으로 고기, 채소류 등 다른 식품군의 인기를 상회함

  
ㅇ 조사에 따르면, 가장 인기 있는 영유아 식품으로는 일회용 이유식과 음료수로써 지난 한 해 약 109천만 유로의 매출을 달성하였고, 비치되는 영유아 식품의 종류가 평균 92.6개에 달하며, 해당 품목 수는 점점 증가하는 추세임


 
 Kantar Worldpanal에 따르면 프랑스인의 온라인 식품구매율은 유럽 중 영국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국가로써 소비자의 이동이 가속화 되고 있으며, 오프라인 상점과 비교하여 대량구매가 유리한 것이 특징임 



시사점

 

 최근 한국의 저조한 출산율, 2017년 영유아 식품시장의 3% 매출감소 및 프랑스인의 온라인 구매 상승률을 감안하여 해당 트렌드를 고려한 전략적 수출이 국내업체의 매출상승과 수출확대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됨

 

 
출처 : LSA (2018.04.04.), 유로모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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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EU #영유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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