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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28 2018

터키, 라마단 기간 온라인을 통한 식품 판매 증가

조회1993

* 주요내용

 

터키 이슬람 금식 기간인 라마단 기간 약 한달 동안 인터넷을 통한 식품 판매가 증가했고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 2배 정도 증가함.

무더운 날씨의 영향으로 오프라인 매장보다 온라인을 통한 식품 구입을 선호한 소비자가 늘어남.
온라인 쇼핑 사이트들은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프로모션과 특별히 준비한 라마단 선물 세트, 할인 제공 등으로 소비자들의 선택폭을 넓힘. 또한 원하는 시간에 집으로 배송을 해주는 서비스는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음.

터키 온라인 쇼핑몰 GittiGidiyor(www.gittigidiyor.com)에 의하면 라마단 기간 동안 쌀, 보리, 렌틸콩, 병아리콩, 파스타, 기름, , 토마토 페이스트, 대추야자, 가공스프, 설탕, 올리브가 포함된 라마단 특별 세트 및 터키 차와 커피, 올리브유가 특히 인기가 많았고, 전년 대비 식품 매출 51%가 증가 및 음료 제품 매출 186% 증가.

 

터키 온라인 쇼핑몰 Hepsi burada(www.hepsiburada.com)에 의하면 식품 카테고리가 라마단 기간 동안 가장 인기 있었으며 특히 인스턴트 커피, 라마단 특별 식품 세트, , 터키 전통 커피, 통조림 및 즉석 디저트가 식품 카테고리에서 가장 많은 판매가 되었다고 언급.

해당 온라인 쇼핑몰의 올해 라마단 쇼핑 건수는 전년 대비 2.5배 증가하였으며, 라마단 기간 가장 많은 쇼핑을 하는 도시는 이스탄불, 앙카라, 이즈미르, 부르사, 코자엘리, 안탈야, 가지안텝, 하타이, 콘야, 발륵케세이르, 아다나로 나타남.

 

터키 대형 유통업체 미그로스의 온라인 매장인 Migros Sanal Market(www.sanalmarket.com.tr)에 의하면 라마단 시작 약 1주 전부터 라마단 특수가 나타났으며 5월에는 1년 전에 비해 판매가 50% 증가하였으며 라마단은 1년 중 가장 바쁜 시기임. 무더운 날씨 때문에 외출을 삼가는 경우나 상품이 무거운 경우 혹은 쇼핑할 시간이 없을 경우, 소비자들은 온라인을 통한 상품구입을 선호한다고 밝힘.

 

 

* 시사점


터키에서 온라인을 통한 전자상거래는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이며 온라인 식품구매 또한 앞으로 상당한 규모의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전망됨
. 일부 수입 식품들은 입점조건이 까다로운 오프라인 매장이 아닌 온라인 사이트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바, 터키로 진출을 원하는 한국기업들은 온라인을 통한 제품 판매 및 홍보 등 다양한 유통채널을 모색해 볼 수 있음.    

 

 

* 출처

 

2018. 6. 10. haber turk

 

http://www.haberturk.com/ramazan-ayi-internet-satislarini-katladi-2009527-ekonom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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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UAE #터키 #라마단 #온라인 쇼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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