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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31 2018

라오스, 에너지음료 시장현황

조회4710

라오스, 에너지음료 시장현황

 

2018831, 하노이지사

 

키워드 : 에너지음료

 

에너지음료 시장

시장 추세

- 현지인들은 에너지음료에 대하여 피로회복에 좋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으며, 판매량이 점차 늘어나는 추세임

 

생산 조건

- 라오스의 에너지음료 내수시장의 규모가 작아 현지공장을 통한 제품생산이 아닌 전량 수입됨

- 수입산 에너지음료는 라오스와 지리적으로 가까운 태국산 제품의 수입이 활발함

 

제품

현지산

- 라오스에서 생산되는 에너지 음료는 없음

 

수입산

- 에너지음료 주요 수입국 비중으로 대부분 태국산이 차지하고 있으며, 그 외 한국이 극소량을 점유함

- 수입산 에너지음료로 한국산 제품은 비타500(광동), 박카스(동아제약), 태국산 제품은 M150(Osotspa), Lipo plus(Osotspa) 등이 있음

 

유통

지역

- 태국산 에너지음료의 유통이 전국적으로 활발함

- 한국산 에너지음료의 유통은 수도 비엔티안지역에 한정됨

 

판매처

- 에너지음료는 대형유통매장, 슈퍼, 편의점, 길 가게에서 판매

- 유통체인별 판매상품 구성은 비슷하며, 길 가게에서는 대표적인 에너지음료인 태국산 M-150을 판매

 

판매

태국산

- 라오스와의 접경지역이 많은 태국산 에너지음료의 판매가 많음

 

한국산

- 한국산 에너지음료 중 박카스(동아제약)는 오랜 경험과 다수의 유통망을 가지고 있는 현지 파트너업체의 활발한 마케팅으로 시장점유율을 점차 늘려가고 있음

 



마케팅

태국산

- 태국 매체를 통한 TV와 라디오 광고를 진행중

- 다량구매 시 할인판매로, 태국산 M150 1박스(48) 구매시 판매가격의 10%를 할인

- 병뚜껑 경품행사로, 태국산 M150은 수시로 경품행사(1등 오토바이 5, 2등 금목걸이 10, 3등 티비 5, 4M-150 1병 더 30,000,000)를 진행

 

한국산

- 다량구매 시 할인판매로, 한국산 박카스 1박스(24) 구매시 판매가격의 10%를 할인

 

소비자 선호

태국산

- 에너지음료 중 태국산 M150 제품은 라오스 국민브랜드로 인식 중

 

한국산

- 한국산 박카스 제품은 병제품 유통없이 캔제품을 수입중임

- 해당 캔제품의 단위용량가격은 24LAK/100ml, 태국산 제품의 평균 단위용량가격이 33LAK/100ml인 것에 비하여 저렴하여 소비가 점차 늘어나고 있음

 

 

출처

1. aT 하노이지사 자체조사, 2018.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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