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코 껌 시장 동향
조회2223○ 멕시코 껌 시장 규모
- 최근 3년간 멕시코 내 껌 판매 연간 증감률은 2.73%
- 2017년 껌 판매액은 213억 850만 페소로 전년 대비 5.6% 증가
○ 민트, 과일 맛을 함유한 제품 인기
- 멕시코 시장에서는 민트, 과일 맛이 나는 제품이 인기가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음
- 특히 민트 향이 포함된 제품의 경우 다수의 소비자가 입 냄새 제거를 위해 소비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됨
- 치아 건강, 구강 청결, 입 냄새 제거 등의 기능성을 가진 제품들도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었음
○ 경쟁 동향
- Mondelez 社는 Trident, Clorets, Chiclets, Man Air Bubbaloo 등 유명 껌 브랜드를 보유
- 현재 소매판매에서 66%가 넘는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됨
○ 시장 전망
- Euromonitor에 따르면 2018년 1kg당 평균 제조 원가는 전년 대비 5% 증가한 337페소에 달할 것으로 기대
- 또한 2018년 껌 판매량은 전년 대비 1% 감소해 총 65,680톤이 판매 될 것으로 예상
- 껌을 소비하는 행위가 세련되지 못하고 껌 제품이 설탕 등 건강에 해로운 물질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이 과거에 비해 껌을 선호하지 않을 것으로 분석
- 그러나 껌 매출 규모는 낮지만 수익성은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전망됐는데 이는 제조사들이 점점 제품당 포장개수를 줄이고 판매가격을 높이고 있기 때문
[시사점]
- 최근 건강과 비만 예방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설탕 함유량이 적거나 무설탕 제품들이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됨.
- 그러나 소비자들이 유기농 껌에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지 않을 것으로 전망돼, 상대적으로 시장성은 낮음
- 반면 치아 미백, 치아 건강 개선 등 기능성 껌의 판매량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관련 제품 수출이 유망할 것으로 전망됨
출처: Euromonitor(Gum in Mexico, 8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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