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9.27 2018

멕시코 치즈시장 동향

조회2038

 

멕시코 치즈 시장규모 성장 중
 - 멕시코 치즈 시장규모는 최근 3년간 연 평균 약 11% 성장
 - 2017년 멕시코 치즈 시장규모는 총 564억8,300만페소 

 -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2018년 치즈 판매량은 49만4,900톤, 판매액은 622억1,860만페소로 전년대비 10.2% 증가할 것으로 기대
 - 이는 원자재, 유통비용 등이 상승될 것으로 예측됨에 따라 치즈 소매가가 전년대비 평균 약 5% 가량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는 것과 더불어, 치즈 수요 역시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임



치즈 이용 및 품목별 판매 현황
 - 멕시코인들은 다양한 요리에 치즈를 사용함
 - 길거리에서 통옥수수에 치즈를 발라서 먹거나, 전통음식인 타코에 치즈를 넣어서 먹기도 함
 - 품목별로는 경질 치즈의 판매량이 가장 높은 것으로 확인됨



경쟁 동향
 - 시그마 알리멘토스사는 시장점유율 16%로 치즈 시장 판매율 1위를 달성
 - 시그마 알리멘토스사는 Noche Buena, Fud, Franja 등 유명 치즈 브랜드를 시장에 유통 중
 - 2위 업체인 Lala사 또한 Lala, Los Volcanes 등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음



[시사점]
- 멕시코 정부는 미국이 멕시코산 철강제품과 알루미늄 제품에 관세를 부과한 것에 대응하기 위하여 7월 5일부터 미국산 치즈에 관세를 부과하고 있음
- 관세 부과에 따라 미국산 치즈의 수입이 감소하고 유럽, 남미산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
- 2023년까지 멕시코 치즈시장은 연평균 10% 이상 성장하며 2023년까지 약 949억,260만페소에 달할 것으로 예측됨


출처: Euromonitor

'멕시코 치즈시장 동향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멕시코 #치즈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