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요거트 광고 키워드(가족, 어린이, 자연)
조회29502018년 9월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하노이지사 KATI수출뉴스
베트남, 요거트 광고 키워드(가족, 어린이, 자연)
2018년 9월 29일
□ 키워드 : 요거트
□ 베트남 요거트 시장현황
◦ 시장규모
- 시장조사기관인 Euromonitor에 따르면, 2018년 베트남 유제품시장은 소매가 기준 총 20,597백만USD/년이며, 그 중 17%(3,426백만USD/년)를 요거트가 차지함
◦ 수입규모
- 시장조사기관인 Global Trade Atlas의 수출통계에 따르면, 2017년 베트남은 요거트(베트남? HS Code: 040310)를 6.87백만USD/년 수입함
- 베트남에 요거트 수출국가로는 태국, 인도네시아, 호주, EU 등이 있음
◦ 성장세
- 2013년~2017년 베트남 요거트 시장은 매년 소매가 기준 전년대비 평균 13%/년 성장
- 시장의 주요 성장요인은 소비자의 건강에 대한 관심 증가와 요거트의 효능으로 영양, 미용, 소화 촉진에 대한 고려가 바탕함
◦ 제한점
- 베트남 산업무역부는 낙농개발계획에서 2020년까지 유제품 원료 자체 공급 목표량을 40%로 설정함
□ 요거트 제조사 현황
◦ 제조사별 점유율
- 점유율 1위 기업은 베트남 현지기업 Vinamilk(68.5%)이며, 2위는 네덜란드계 기업(13.3%)이 차지함
- Vinamilk는 2017년 베트남 내 플레인 요거트의 85%, 과일 요거트의 84%를 생산
- TH Food Chain은 2017년 베트남 내 신선우유의 59%, 플레인 요거트의 3%, 과일 요거트의 3%를 생산
◦ 신제품 출시
- TH Food Chain은 2017년 두리안, 복숭아, 살구, 블루베리맛 마시는 요거트를 출시
- TH Food Chain은 2017년 요거트 전문 브랜드 TH true Yogurt Top Teen를 런칭
□ 광고
◦ Vinamilk
- 회사의 광고에는 요거트를 함께 시식하는 가족, 어린이, 젊은 남녀, 기능성(소화촉진), 요거트 활용 메뉴를 내용으로 광고
- 광고는 TV, 유튜브, 건물 내 모니터를 통하여 상영중임
◦ TH True Yogurt
- 회사의 광고에는 요거트를 함께 시식하는 가족, 어린이를 겨냥한 만화 캐릭터(TOP KID 제품), 맑고 깨끗한 자연을 내용으로 광고
- 주로 TV, 유튜브 채널을 광고 매체로 이용함
□ 판촉행사
◦ 상품 추가증정
- 판매점에서 요거트 8개 구입시 1개 추가증정 판촉행사을 진행
◦ 사은품
- 어린이 대상 제품은 4개 또는 8개 구입에 대하여 장난감을 사은품으로 묶음 판매
- 하노이 내 대형마트에서 상품 구매시 사은품에 크게 흥미를 보인 소비자는 실구매자의 20~30% 정도임
□ 소비자
◦ 제품 기대 및 구매층
- 소비자의 요거트 제품 구매시 기대하는 영향으로는 성장촉진, 소화촉진, 비타민 섭취, 미용 등 다양함
- 하노이 내 대형마트에서 요거트 실구매자의 60~70%는 여성과 어린이임
□ 출처
1. Euromonitor International, Dairy Market Size Statistics, 2018/09/13
-http://www.portal.euromonitor.com/portal/?D4ty1aemKvffRAUlUqydBA%3d%3d
2. Euromonitor, Yoghurt Market Size Statistics, 2018/09/13
-http:////www.portal.euromonitor.com/portal/?D4ty1aemKvexwwx60%2fm1iw%3d%3d
3. Euromonitor, Yoghurt and sour milk products in VietNam, 2018/09/07
-http://www.portal.euromonitor.com/portal/?D4ty1aemKveNiKhanDB3iQ%3d%3d
4. ASEM connect, Milk industry development plan of Vietnam, 2017/06/28
-http://asemconnectvietnam.gov.vn/default.aspx?ZID1=14&ID8=13389&ID1=2
5. Global Trade Atlas, Reporting Countries Export Statistics(Partner Country: Vietnam)(Commodity: 040310, Yogurt, Whether Or Not Sweetened, Flavored Or Containing Added Fruit, Nuts Or Cocoa), 2018/09/13
6. Vietnam Investment Review, TH Group wins three major awards in Gulfood 2016, 2016/02/23
-http://www.vir.com.vn/th-group-wins-three-major-awards-in-gulfood-2016-40260.html
7. Vinamilk, Vinamilk Library, 2018/09/08
-https://www.vinamilk.com.vn/en/thu-vien
8. Youtube, Vinamilk Youtube Channel, 2018/09/10
-https://www.youtube.com/channel/UCS9JKqDiIJqps1S8kpcx2Xg
9. Youtube, TH true milk Youtube Channel, 2018/09/13
-https://www.youtube.com/channel/UC_WTyKviDNd6WnM7Ctx12XQ
'베트남, 요거트 광고 키워드(가족, 어린이, 자연)'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