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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11 2018

유럽의 새로운 FMCG시장 (Fast-Moving Consumer Goods)

조회4387

유럽과 이탈리아의 간식시장 현황

이탈리아의 식 시장의 규모는2012년부터 매년 평균 1.38%의 성장률을 보임.

이탈리아의 간식 시장의 규모는 2017년에 2USD의 규모를 가졌으며, 2018에서 2023년까지의 연평균 성장률은 3.1%씩 꾸준히 성장할 추세를 보이고 있으며, 2017년 두 번째 분기의 간식 매출을 보면유럽이 9억 593만 달러로 전 세계에서 매출이 가장 높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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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닐센
https://www.nielsen.com/qa/en/insights/news/2018/booming-snack-sales-highlight-a-growth-opportunity-in-emerging-markets.html


시장 조사 기관인 IRI의 조사에 따르면, 독일, 네덜란드, 영국,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 이 여섯 국가에서 건강한 간식(믹스 과일 컵, 견과류, 팦콘 종류)의 시장이 2017년에 평균 1.4% 증가했음을 발표함.

특히, 독일, 네덜란드의 건강한 간식(믹스 과일 컵, 견과류, 팝콘 종류)의 매출이 각각 2.3%이상의 증가를 보이고, 영국의 초콜렛 과자의 시장의 규모가 줄어들고, 전반적인 간식 시장이 증가하는 추세를 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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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Euromonitor International


유럽 소비자들의 성향

Nielsen 시장 조사 기관에 따르면, 유럽 소비자들의 45%는 건강한 간식을 찾아 먹으려 하며 소비자들의 41%는 설탕이 보다 적게 들어간 간식을 섭취하려는 경향이 있다고 함.

이탈리아의 경우, 에너지 바 보다는 시리얼 바, 아침 대용으로 먹을 수 있는 간식에 대한 수요가 높음. 2012년부터 현재까지 시리얼 바의 소비는 9.8%의 증가를 보임.

Mintel 시장 조사 기관에 따르면 10%-13%의 영국과 이탈리아의 간식 소비자들이, 간식을 식사대용의 목적으로 구매한다고 함.

간식 유통 업체의 움직임

Mondelēz International Toblerone, Oreo, Chips Ahoy, Milky 등의 유명한 간식을 유통하는 업체임.
이번에 ‘Snacking made Right’라는 슬로건을 발표하며, 소비자들의 건강한 간식에 대한 요구에 맞춘 제품을 제공하겠다고 발표.

기존의 포트폴리오의 2배가 되는 웰빙 브랜드를 확보하고, 2020년 까지 간식의 나트륨의 양을 10%줄이고, 200칼로리 이하의 간식 제품의 수를 줄인다고 발표.

Mondelēz International의 대표인 Dirk Van de Put, 간식의 높은 품질을 제공하기 위해 ‘Local Brand’에 투자에 집중 하겠다고 발표. 2019년의 3%에서 5%의 판매량의 증가가 유기농 제품, 좋은 재료로 만든 간식일 것이라고 예상함.


시사점

비건 시장의 등장과 성장과 함께 건강식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으며, 건강과 거리가 멀어 보이는 간식 시장에서도 소비자들은 좋은 품질의 재료를 찾고 있음을 알 수 있음.

유럽 전반적으로 식사시간이 줄어드는 트렌드를 보이며, 간식을 식사 사이에 먹는 것이 아닌, 식사대용으로 찾는 소비자들이 증가하고 있으므로, 건강, 식사 대체 등 소비자의 요구에 맞는 제품과 판매 전략을 세워 진출을 준비해야함.




출처

Grand viewer researcher 시장 조사 기관

https://www.grandviewresearch.com/press-release/global-healthy-snack-market

Nielsen 시장 조사 기관

https://www.nielsen.com/qa/en/insights/news/2018/booming-snack-sales-highlight-a-growth-opportunity-in-emerging-markets.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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