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수출뉴스

홈 뉴스 수출뉴스
10.11 2018

태국 아이스크림 시장 변화

조회1267

방콕사무소 jamal@at.or.kr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모찌 아이스크림과 Cornetto Rainbow Pop 아이스크림콘]

▢ 주요내용

 ㅇ 2018년 태국 아이스크림 및 냉동 디저트 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7% 성장한 167억 바트를 기록했다. 2033년까지 연평균성장률이 10%씩 증가하여 263억 바트를 초과할 것으로 전망된다.


 ㅇ 오늘날의 소비자들은 단순히 배고픔을 채우기 위해서가 아니라 특별한 무언가를 찾고 있다. 새로운 아이스크림 맛이 계속해서 출시되고 있지만, 소비자들은 더 독특한 아이스크림 재료, 질감 그리고 맛을 요구하고 있다.


 ㅇ 이러한 소비자들의 요구에 의해 몇몇 주요 브랜드 제조업체들은 맛과 질감을 창의적으로 조합한 새로운 제품을 출시했다. Nestle사는 Mochi(모찌-일본떡)와 함께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을 출시했고, Nama제품은 일본 스타일의 벨벳 스무스 가나슈 초콜릿(velvety smooth ganache chocolate) 아이스크림을 출시했다. 


 ㅇ Uniilever의 Cornetto Rainbow Pop은 바삭바삭한 사탕이 얹힌 아이스크림콘을 출시하였고 심지어 아이스크림가게에서는 태국인이 좋아하는 달콤하고 매운 소스를 찍어먹는 그린망고가 독특한 아이스크림 맛으로 바뀌어 판매되고 있다.


 ㅇ 새로운 상품에 대한 수요 증가와 함께 생활방식 및 취향 변화로 인해 아이스크림이 더 많은 혁신을 위한 기회들이 남아있다. 기존 맛에 또 다른 맛있는 재료들을 첨가하거나 유자&감귤류, 아보카도 또는 람부탄(rambutan)과 같은 과일들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ㅇ 더 작은 크기의 아이스크림의 출시 또한 소비자들이 원하는 양과 맛을 모두 만족시킨다. 작게 개별 포장된 아이스크림이 소비와 낭비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고 큰 제품은 먹고 보관 후 다시 먹을 수 있는 반면 작은 제품들은 적은 양을 다 먹어 치우기에 더 신선한 경향이 있어 소비자들은 더 선호한다.


 ㅇ Häagen-Dazs의 1인용 아이스크림은 태국 시장에서 아주 오랜 기간 판매되어왔고, NBO S&P Syndicate는 더 많은 충동구매를 부추기기 위한 미니 버전을 판매를 막 시작했다.


▢ 시사점


 ㅇ 소비자들은 점점 새로운 재료, 질감 그리고 맛을 찾고 있어 현지 맛, 건강한 맛, 비 유제품 그리고 독특한 재료 등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태국 소비자들이 접해보지 못한 제품들이 관심을 이끌 것으로 보인다.


 ㅇ 앞으로 아이스크림 제조업체들이 제품 혁신에 중점을 두어 새로운 아이스크림 맛의 확대 및 출시로 이어 질것으로 전망된다.


* 참고자료:

Euromonitor International[Ice Cream and Frozen Desserts in Thailand]

https://www.tops.co.th/en/nestle-mochi-green-tea-ice-cream-32g-8850125087286

https://www.minimeinsights.com/2017/09/03/new-cornetto-rainbow-pop/


'태국 아이스크림 시장 변화'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태국 #아이스크림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