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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15 2018

태국 에너지 음료 소비 촉진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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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요내용


 ㅇ 태국 유명 에너지 음료 제조회사 TCP그룹은 2018년을 마무리하는 주요 마케팅 캠페인 ‘The Power of Real Men“ 홍보를 시작했다. 


 ㅇ 이 캠페인에는 ‘Unleash a Bull’s Force’라는 새로운 제목의 광고 문구로 사람들이 스스로 세운 목표를 향해 나아 갈 때 삶의 어려움과 장애물을 극복하도록 격려하고 있다. 


 ㅇ 25세에서 40세의 젊은 소비자들이 자신의 목표를 향해 묵묵히 일하는 작은 영웅들이 강력한 힘을 발휘하도록 격려하는 컨셉의 주요 커뮤니케이션 전략이다. 더 나은 삶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사람들에게 용기를 주고 목표를 향해 나아가면서 마주친 문제와 장애물들을 극복할 수 있도록 장려하는 것이 이 캠페인을 하는 이유이다.


 ㅇ 현재 에너지 음료 시장은 성장은 둔화 되었다. 저소득층과 블루칼라 노동자들은 에너지 음료가 일상 업무를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저렴한 음료로 인식하고 있다. 중산층과 고소득층 소비자는 에너지 공급이 필요할 때 가끔씩 소비한다. 


 ㅇ 소비자의 건강에 대한 관심 또한 에너지 음료 소비를 줄어들게 된 원인 중 하나이다. 태국에서 생산·판매되는 에너지 음료의 경우 건강기능성 보다는 오히려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인하여 제조성분(화학원료)에 대한 신뢰성이 떨어진다(TCP그룹의 Krating Daeng은 마트에서 10바트(≒340원) 정도에 판매되고 있다). 이는 향후 몇 년간 지속될 예정이며 이를 해소하기 위해서 제조사들은 제품 혁신을 위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 예를 들어 녹차 또는 과일 같은 천연 성분을 사용하고 부정적인 성분을 최소화하여 영양 가치를 높일 것이다.


 ㅇ TCP그룹은 이 캠페인 이 후 Krating Daeng의 판매량이 증가할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 또한 1천억 바트의 예상 매출을 향해 나가가면서 세계무대에서 태국의 주목할 만한 기업 중 하나가 되어나가길 기대한다.


 ㅇ 한편, 에너지 음료 시장은 2017년 전년 대비 3% 증가한 289억 바트를 기록했다. 2022년까지 연평균성장률이 1%씩 증가하여 306억 바트를 기록할 전망이다.


▢ 시사점


 ㅇ 태국 에너지 음료 소비시장이 둔화됨에 따라 새로운 제품 홍보가 필요한 시점이다.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하는 스토리텔링을 적극 활용해 또 다른 가치를 제공하여야 할 것이다.


 ㅇ 태국은 지금 건강 열풍으로 프리미엄 및 유기농 시장 점유율이 점점 높아지고 있으며, 설탕세 도입으로 주스 시장 매출이 줄어들고 있다. 차(tea), 과일 또는 기타 유기농 식품 같은 천연성분을 이용한 제품 및 프리미엄 에너지 음료의 수요가 점점 늘어날 것이다.


* 참고자료: http://www.nationmultimedia.com/detail/breakingnews/30357198

             Euromonitor International [Energy Drinks in Thaila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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