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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30 2018

프랑스, 채식주의 관련 식품 인기 상승

조회1799

프랑스, 채식주의 관련 식품 인기 상승

   
               


주요내용

 

     ㅇ 프랑스 주요 식품 주간지 LSA에 따르면 프랑스인의 채식주의자를 위한 시장이 점차 확대될 것으로 나타남

 

     ㅇ 조사기관 3W는 채식주의자 인구증가에 따른 프랑스인의 전반적인 식품 소비 패턴과 농식품 시장에 미치는 궁극적 영향에 대하여 조사함

           - 해당업체에 따르면, `프랑스 채식주의자 인구는 `04년도 `1%에 머물렀지만, `17년도 적어도 약 5%가 채식주의자, 28%가 육류와 생선의 소비보다 채소류의 섭취가 많은 플랙시테리안(Flexitarian)인 것으로 나타남
     ※ 플렉시테리언 : 채식주의 식사를 하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육류나 생선도 먹는 사람




                                ㅇ 채식주의(Vegetarian) 유관 시장 소비자 구성

            품질 좋은 식품을 찾는 가족 : 육류 소비를 최소한으로 줄이고, 구매 시 품질보증 상품을 선호

             건강식을 찾는 시니어 층 : 55세 이상, 70%의 쇼핑빈도로 디톡스 혹은 식이요법 관련 식품을 구매함

             채식위주 식사를 지향하는 젊은 층 : 35세 이하 아이가 없는 가정/개인 소비자로 주로 대도시에 거주하며 식품 위생 및 건강을 위한 선택으로 육류 섭취를 줄이고 이에 맞는 라이프 스타일을 지향함

채식       열광자 : 젊은 싱글 소비자로 채식주의자(vegetarian)과 가장 유사한 형태로 육류 혹은 육류 가공식품의 섭취를 최대한으로 제한함. 식료품 지출의 20%이상을 채소류 구입에 사용함


      ㅇ 채식주의(Vegetarian) 유관 시장은 올 한 해 무려 42%의 성장세를 나타낸 것으로 조사됨

            - 해당 증가추세와 함께 관련 산업의 브랜드가 호황을 맞고 있음. LSA는 소비자 및 고객 충성도 증가에 따라 채식주의 유관시장 매출 상승이 한동안 지속될 것으로 전망함

 

시사점

 

       ㅇ 프랑스는 육류와 생선의 가격이 주변국에 비하여 저렴하고 해당류의 식품 섭취가 전통적으로 활발하다는 특징을 가지나 최근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이 점차 보편화 되고 있음

 

       ㅇ 채식주의(Vegetarian) 관련 트렌드를 겨냥한 상품이 지속적으로 주목을 받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해당 소비자 동향을 반영한 혁신적 채식주의 관련 시장개척을 유도하고 수출확대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됨

 

출처 : LSA (2018.10.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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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프랑스 #EU #유기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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