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2.11 2018

홍콩, 캘리포니아산 로메인 상추 판매 및 수입 전면중단

조회1928

홍콩, 캘리포니아산 로메인 상추 판매 및 수입 전면중단

external_image

 

홍콩은 미국 식품안전 조사관이 최근 미국 북부 지역에서 발생한 대장균 발생의 원천인 것으로 밝혀진 캘리포니아산 수확한 로메인 상추의 판매 및 수입을 중단했다.

 

11월 말 발표된 성명서에서 홍콩의 식품안전센터는 캘리포니아에서 수확한 로메인 상추의 수입과 판매가 전면 중지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캘리포니아에서 수확된 로메인 상추를 판매 중단하고, 시민들에게 캘리포니아산이나 원산지가 불명확한 상추를 되도록 섭취하지 않을 것을 권고했다.

 

식품안전센터 대변인에 따르면 미국 로메인 상추와 관련한 대장균 감염사고에 대해 지속적으로 사안을 주시해 왔으며, 홍콩으로 수입되는 로메인 상추 또한 검사를 강화해왔다고 밝혔다.

 

미국 식약청 (FDA)에서 조사한 최신 정보에 따르면 대장균 감염의 확산은 캘리포니아에서 수확된 로메인 상추와 관련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식품안전센터는 해당 지역에서 수확한 로메인 상추의 홍콩 내 수입 및 판매를 즉시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미국 언론 보도에 따르면, FDA는 특정 재배자 또는 유통업체를 밝히기에는 아직 정보가 충분하지 않다고 덧붙였다.

 

북미 지역에서 로메인 상추와 관련된 대장균의 발병으로 지난 12월 미국 전역의 12개 주에서 적어도 43명이 식중독 증상을 보였고, FDA에 따르면 캐나다에서는 22명이 감염되었다.

 

홍콩에서는 지난 주 식품안전센터에서 일반인들에게 미국과 캐나다에서 수확된 로메인 상추를 먹지 말 것을 당부했고, 샘플 테스트를 위해 양국에서 수입 된 로메인 상추를 모두 금지했다. 시험 결과에 따라 안전한 제품만 시장에 출시된다.

external_image

 

대장균은 인간이나 동물의 내장에서 흔히 발견되는 박테리아의 일종이다의료계에 따르면 대부분의 대장균은 해가 없는 경우가 많으며, 소화기관에 도움이 되기도 한다.

 

그러나 일부의 대장균은 설사, 폐렴, 호흡기 질환, 요감염 등의 질환을 일으키거나 심지어는 심각한 신장질환 등의 원인이 되어 목숨을 위태롭게 한다.

 

 

-시사점 : 식품에 대한 위생 및 안전관리를 철저히 하여 통관시 불이익이 없도록 할 것

 

 

출처 :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

https://www.scmp.com/news/

'홍콩, 캘리포니아산 로메인 상추 판매 및 수입 전면중단'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홍콩 #식품안전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