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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14 2018

인도네시아 생수제조자협회 내년 두자릿수 성장 전망

조회1844



ㅁ 주요내용

 ㅇ 인도네시아 생수제조자협회(Aspadin)는 내년 성장 목표에 대해 두 자릿수 증가를 예상하고 있다고 밝힘
 
 ㅇ 비즈니스 인도네시아의 보도에 따르면 Aspadin의 라흐맛 회장은 내년 실시되는 대선의 실시가 소비 확대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음
 
 ㅇ 반면 목표 달성에는 업계를 지원하는 정부의 정책이 필요함을 강조하며 "천연 자원의 가공 시 공기업과의 협력 의무가 있어 이것이 투자에 방해가 된다"며 법 개정을 요구했음
 
 ㅇ 라흐맛 회장에 따르면, 생수 업계의 시장 규모는 약 50조 루피아로 5만 명의 직접 고용을 창출하고 있음
 
 ㅇ 올해는 5~6월의 라마단과 르바란 기간의 식수 수요가 전년도에 비해 두 자릿수 확대되는 등 수요가 증가한 점을 들며 연간 목표 성장률 9~10%를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음


 ㅇ 인도네시아 생수 판매액은 2017년 IDR 328,370억(약 28,000억원), 204억리터를 기록하였으며 최근 5년 연평균 성장률 34.9%를 기록하였음. 향후 5년에도 22.2% 의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됨


 ㅇ 인도네시아 최대 생수업체는 1973년에 설립된 PT.Tirta Investama로, 프랑스 Danone 그룹이 74% 지분을 소유하고 있음. 현재 인도네시아 전역에 1,000,000개 넘는 대리점 및 14개의 생산공장을 운영하며 시장점유율 55.6%를 기록하고 있음

                                                        <인도네시아 생수업체 시장 점유율>

순위

생산업체

생수 브랜드

2015

2016

2017

1

Tirta Investama

(*Danone 그룹)

Danone Aqua, VIT

(*수입: Evian, Volvic)

57.4%

57.1%

55.6%

2

Asahi Indofood B

Club

6.7%

6.3%

6.2%

3

Tirta Fresindo J

Le Minerale

1.3%

2.2%

2.8%

4

Sinar Sosro

Prim-A

2.2%

2.2%

2.3%

5

Tangmas

2Tang

2.0%

1.7%

1.7%

6

Oasis Waters Int.

Oasis

1.7%

1.5%

1.4%

7

Akasha Wira Int.

Nestle Pure Life

0.9%

1.3%

1.1%

8

Sariguna Primatirta

Cleo

0.8%

1.0%

1.1%

9

Coca-Cola Ind.

Ades

0.5%

0.5%

0.5%

10

Garudafood Group

SuperO2

0.2%

0.2%

0.2%




ㅁ 시사점


 ㅇ 인도네시아 시장내 유통되고 있는 한국산 생수는 아이시스와 제주삼다수이며, 프리미엄 생수시장을 주 타겟으로 하고 있음. 한국산 생수는 에비앙 등 타 수입제품 대비 브랜드 인지도가 낮으나 현지 생산 생수에 비해 가격 경쟁력이 떨어져 판매확대에는 어려움을 겪고 있어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 형성과 높은 품질에 대한 홍보가 필요할 것으로 판단됨



* 출처 : 자카르타경제신문(2018-1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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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인도네시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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