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2.21 2018

내년 태국 시장에 새롭게 진출하는 쌀 과자 브랜드

조회2695

external_image


▢ 주요 내용


 ㅇ Master Rice의 “Rise Buddy 브랜드” 쌀 과자 생산 업체인 Wide Faith Foods Co.는 16년 전 태국에 첫 쌀 과자 공장을 세웠지만 제한된 생산능력과 수출 시장에 대한 집중으로 태국에 제품을 출시한 적이 없다. 하지만 내년에 새 공창이 추가로 가동되고 태국의 지속적인 인프라 개발 및 태국인의 소비가 증가함에 따라 40억 바트의 과자 시장에 쌀 과자 진출이 적절한 시기라고 판단하고 있다.


 ㅇ Wide Faith Foods는 태국 촌부리에 2017년부터 2022년까지 지속해서 투자하여 공장을 추가로 짓고 단계적으로 생산설비를 증가시켜 생산능력을 확대할 예정이다.


 ㅇ 새 공장의 첫 번째 생산설비는 내년 초부터 가동될 예정이며 연간 생산 능력은 약 10,800t이다. 두 번째, 세 번째 생산설비를 확대해 2022년에는 연간 14,000t에 달할 것으로 예상한다. 새로운 확장과 함께 2024년 회사 총 쌀 과자 생산 능력은 연간 48,000t에 달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ㅇ 회사 관계자는 태국이 아세안의 중심에 있어서 태국에 글로벌 생산기지를 구축했다고 밝혔으며 태국 쌀과 천연 조미료를 비롯한 원료가 많아 식품 제조의 지속성을 보장해 주기에 태국에 투자할 가치가 있다고 전했다. 내년에는 새 공장의 추가 가동으로 태국까지 사업 영역을 확대할 준비가 되었다고 말했다.


external_image

[Rise Buddy 쌀 과자]


 ㅇ Wide Faith Foods는 유아 어린이, 청소년, 성인 등 다양한 고객 연령층을 대상으로 Rise Buddy, Allright, Rice Wonder, Mello 등의 브랜드로 다양한 쌀 과자를 생산한다. Rise Buddy 과자는 10% 미만의 지방과 글루텐이 없는 태국 쌀로 만들고 16세에서 19세 사이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판매 전략을 펼치고 있다.


 ㅇ Wide faith Foods는 태국 시장에 쌀 과자 유통을 위해 전문유통회사 New Wave Asia와 계약을 체결하였다. New Wave Asia는 내년 초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해 Rise Buddy 과자를 태국 시장에 선보이고 다양한 미디어와 마케팅 활동을 통해 신제품을 홍보할 계획이다.


 ㅇ Wide faith Foods는 내년 태국 내 매출은 5억1,400만 바트, 수출 11억5,000만 바트로 30% 이상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


 ㅇ 한편, 태국의 국내총생산(GDP)은 2017년 4,390억 달러에서 2018년에는 4,500억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 시사점


 ㅇ 태국인의 소득 수준이 높아지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으며 무염, 저 설탕, 유기농 등의 제품 소요가 점점 높아지고 있다. 앞으로 쌀 과자뿐만 아니라 건강한 과자 제품의 출시가 이어 질 것으로 예상되니 예의 주시할 필요가 있다.


 ㅇ 태국인은 달고 짠 음식을 좋아한다. Rise Buddy 브랜드 과자도 쌀로 만든 매운맛, 김, 데리야키, BBQ, 피자 등 다양한 맛의 제품이 있다. 태국인의 취향을 고려한 맛 개발이나 유기농 등의 차별화된 제품 개발이 필요한 시점이다.


* 참고자료: https://www.bangkokpost.com/business/news/1596710/rice-snack-brand-ready-to-expand-to-thai-market

             http://www.master-rice.com/buddy.aspx


'내년 태국 시장에 새롭게 진출하는 쌀 과자 브랜드'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쌀 #과자 #태국 #쌀과자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