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2.27 2018

인도 Nestle의 아침 식사 푸드 트럭 프로젝트

조회2116

external_image


▢ 주요 내용


 ㅇ 인도 Nestle는 델리에서 건강과 영양에 초점을 둔 새로운 프로젝트인 ‘All Day Breakfast’ 푸드 트럭을 시범운영하고 있다. 인도 최초 시도로, 이 푸드 트럭은 인도 Nestle의 Nescafe, Maggi Noodles, Milo와 지난 달 출시된 신제품 Maggi Dips & Spreads 등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ㅇ 푸드 트럭 출시로 델리 수도권 지역 인도인들에게 매일 오전 9시에서 오후 7시까지 영양가 있고 맛있는 아침식사를 제공하는 푸드 트럭은 새로운 컨셉으로 이동 중인 사람들에게 좋은 음식을 제공하고자 하는 마케팅 전략이다.


 ㅇ Nestle는 최근 신제품 및 컨셉 개발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데 공통된 주제는 ‘건강’ 또는 ‘영양’이다. 대표적인 제품으로 올해 8월 출시한 Nesplus는 비타민 D, 칼슘, B-비타민, 철, 엽산 등의 영양소와 통곡물과 잡곡을 섞어 만든 아침 식사대용 시리얼 제품이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Nestle 신제품 Maggi Dip & Spread]


 ㅇ 일반 시리얼은 튀기고 높은 설탕 함유량 때문에 정기적으로 먹는 소비자들의 건강에는 좋지 않아 건강에 좋은 아침식사 대체 식품 시장 공략을 위하여 Nesplus를 출시했다. 또한, 올해 9월 출시한 Maggi Dips and Spreads는 80%의 요구르트와 3% 미만의 지방을 함유하고 있어 다양한 식품과 함께 조합하여 건강하고 맛있는 음식을 만들어 먹을 수 있다.


 ㅇ 인도 소비자들에게 건강하고 맛있는 아침 식사를 제공하기 위해 좋은 재료와 영양소들이 포함되어 있는 제품을 푸드 트럭 프로젝트를 통해 선보이고 있다. 


▢ 시사점


 ㅇ 인도의 외식 문화가 증가하면서 새로운 음식들을 접하게 되고, 가정에서도 인도 전통음식이 아닌 다양한 음식을 만들어 먹으면서 점점 이국적인 식품들의 수요도 늘어나고 있다. 특히 건강하고 영양소가 많은 식품에 대한 수요는 지속적으로 늘어날 전망이며 이런 기회를 활용하여 편의성, 건강 및 새로운 맛을 인도 음식과 함께 먹을 수 있는 제품 개발이 필요한 시점이다.


 ㅇ 세계적인 식품기업의 현지 인도 시장 공략을 위한 키워드가 “건강”, “영양”인 만큼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한 시장 진출이 필요하다. 또한 이러한 건강기능성에 대한 트렌드가 확대되는 만큼 인도 정부의 건강기능성 식품에 대한 확고한 관리 노력도 강화되고 있다. 예를 들어 식품 라벨에 명시된 특정 조건을 제외하고 식품 포장지에 “자연(natural), 신선(fresh), 오리지널(original), 전통(traditional), 고급(premium)” 등과 같이 소비자들에게 혼란을 줄 수 있는 과장 광고 표기가 금지되는 점 유의해야 할 것이다.


* 참고자료: https://www.foodnavigator-asia.com/Article/2018/10/23/Breakfast-on-wheels-Nestle-India-gears-up-for-healthy-breakfast-truck-project

   https://www.foodbev.com/news/nestle-india-enters-new-category-with-maggi-dip-spread-line/

'인도 Nestle의 아침 식사 푸드 트럭 프로젝트'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인도 #시리얼 #푸드트럭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