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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30 2019

수입 상품 연간 순위: 건강식품이 트렌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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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입 상품 연간 순위: 건강식품이 트렌드다.

찡뚱마트는 최근 수입상품 연간 순위를 발표하면서 품질, 소비자 호평, 판매량 등 다양한 측면에서 다양한 상품의 브랜드 실력을 과시하였다. 발표한 순위에 따르면, “건강”이라는 단어가 소비자들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요소이다. Vita Coco, evua, Perrier 등 "천연"제품과 “고칼슘” 양 분유 CapriLac 가 인기 상품으로 순위 오르고 카루비 시리얼은 기름에 튀기지 않은 것으로 소비자들의 마음 사고 품질 차트의 1위를 차지하였다.

“건강” 열풍을 이끄는 Vita Coco 야자수, CapriLac 양 분유가 강세

소비자들이 건강에 더욱 신경을 쓰면서 건강천연을 표방하는 수입상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차트를 보면 프리미엄 워터 브랜드인 evua천연생수, Perrier천연생수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스타 아이템으로, 패셔너블하고 건강한 음료인 Vita Coco 생수는 스타 상품으로 선정되었다.

Vita Coco는 현재 소비자들이 요구하는 건강개념에 맞게 순수 천연 코코넛에서 원료를 취하여 아미노산과 비타민, 미네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으며, '건강형 수분 보충 음료'라는 것을 강조하면서 건강을 사랑하는 젊은이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2018년 3월부터 Vita Coco는 찡뚱 수입상품부서의 대리 운영서비스를 이용하면서 2018년 연말 Vita Coco 점포의 팔로워수는 57배 증가하고 매출액 또한 대폭 증가하였다.

스타 신제품인 네덜란드 CapriLac 양 분유는 “고칼슘“이라는 건강한 이미지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CapriLac 양 분유는 아미노산, 닉산, 비타민, 미네랄 등 영양성분이 풍부하고 신체의 면역력을 높여줄 수 있다는 점이 스타 제품으로 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요소다. 중국 시장 진출 시 CapriLac 양 분유는 찡뚱 플랫폼을 통하여 제일 먼저 판매되고 2018년 12월까지 총 15,000포 팔렸다.

非튀김 시리얼 카루비는 건강형 아침밥으로 소비자들의 총애를 받고 있다.

품질 차트는 2018년 한 해 동안 찡뚱 소비자품질지수를 다차원적으로도 종합 계산하여 발표한 것이다. 평가된 품질 지수로는 소비자 평가, 교환 및 환불 빅데이터, 공상과 식약국의 샘플릴 결과 빅데이터 등이 포함된다. 이번 품질 차트에서는 카루비 시리얼이 1위를 차지하였다.카루비 시리얼은 귀리, 호밀을 주원료로 하고, 독특한 베이킹 공정으로 튀김이 아닌 바삭바삭하고 깔끔한 식감으로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커피, 과자 등 식품 선호도 높음

소비자 호평 순위는 최근 1년간 유효평가량이 5만 건 이상인 브랜드를 선정 후 , 전체 평가 중 호평률이 가장 높은 브랜드부터 순위를 매겼다. 말레이시아의 Julie’s와 Munchys, 인도네시아의 Richeese, 태국의 Chocky, 베트남의 커피 G7, 말레이시아의 아치커피 등 많은 스낵식품들이 차트 상위권을 차지하였다.

상품 자체의 품질뿐 아니라 판매 전후의 서비스 또한 호평을 받는 관건적 요소이다. 소비자들이 보다 즐거운 쇼핑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찡뚱 플랫폼은 온라인 상품 문의, 전문적인 A/S조치, 빅데이터 분석 등 여러 가지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원문: https://news.21food.cn/39/2837634.html

시사점:

찡뚱은 중국 소비자들이 즐겨 사용하는 온라인 쇼핑 플랫폼으로 생활용품, 식품, 전자제품 등 거의 모든 제품을 플랫폼에서 찾을 수 있다. 찡뚱 소비자 빅데이터에 의거한 조사 결과는 일정한 시장 발전 추세를 반영할 수 있다. 건강의식이 강화되면서 사람들은 식품을 선택할 시 영양과 건강을 중요한 선택요소롤 생각하게 되었다. 건강 식품, 영양성분 등 면에서 중국 소비자들은 여전히 해외 수입제품이 국내 제품보다 우수하다고 생각한다. 현재 시장 트렌드에 맞는 "천연", "건강" 등 개념을 가진 식품들이 앞으로 계속 사랑을 받을 것이다.

온라인 플랫폼을 통하여 구매하는 소비자들은 이미 사용한 소비자들이 올린 제품 평가의 영향을 많이 받기 마련다. 온라인 시장이 앞으로의 발전 방향인 만큼 플랫폼 관리와 소비자 관리를 중요시 하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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