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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1.31 2019

일본 유력 식품유통기업 ‘가토산업’, 올해 일본 식품시장 신제품 트렌드 분석

조회3543

□ 일본 유력 식품유통기업 가토산업은 1월 17~18일 2일간 고베에서 2019봄&여름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 발표회에서 올해 신제품의 트렌드를 다음과 같이 분석했다. 


▶ 얼얼한 매운맛

 O 작년에 이어 얼얼한 매운맛을 내는 산쇼가 들어간 상품이 올해도 인기를 이어갈 것으로 예측했다. 산쇼를 첨가한 상품을 비롯해, 외식업체 메뉴까지 영역이 확장되고 있다. 얼얼한 매운맛의 마파두부 양념을 비롯해 라면, 과자까지 발매되고 있다. 규동(소고기덮밥) 체인점 스키야에서도 얼얼한 매운맛의 규동을 기간한정으로 판매하고 있다. 


<얼얼한 매운맛 상품 및 외식 판매메뉴 예시>




아지노모토 제조

얼얼한 자극과 사천 산쇼를 넣은 마파두부

카메다세이카 제조

카키노타네 얼얼한 매운맛의 라유 맛

규동 체인점 스키야 판매

얼얼한 매운맛 숙주 규동

*이미지 출처 :  각사 홈페이지


▶ 무첨가 상품과 엄선된 산지의 재료 사용 등을 강조한 상품

 O 화학조미료 등 무첨가 상품과 특정 산지의 재료를 사용한 점을 강조한 상품의 트렌드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식품제조사 중에는 엄선된 산지의 재료를 사용한 상품을 시리즈로 발매하기도 한다.

<무첨가 상품과 엄선된 산지의 재료 사용 등을 강조한 상품 예시>



카메다세이카 제조

화학조미료 무첨가 과자

쿄도유업 제조

사이타마 현 치치부 시의
메이플시럽 사용 푸딩

*이미지 출처 :  각사 홈페이지

▶ 특정 성분 강조
 O 특히, 장 활동을 도와주는 식이섬유와 스트레스 완화 효과를 기대할 수 GABA, 식욕증진에 도움이 되는 구연산 등을 배합한 상품이 주목을 받을 것으로 분석했다. 

<특정 성분 강조 상품 예시>


하쿠파쿠 제조

찰보리 우동면


천연 식이섬유 1봉당 11.4g 함유 강조

*이미지 출처 :  각사 홈페이지



O 이미지 및 자료 출처 

 - 일본식량신문, 「加藤産業、春夏新製品発表会を開催 売場のヒント提案」 (2019.01.25.) 

 - 카메다세이카 홈페이지 보도자료(https://www.kamedaseika.co.jp/admin/images/news/upload/2427.pdf)

 - 아지노모토 상품정보 페이지(https://www.ajinomoto.co.jp/products/detail/?ProductName=cookdo_33) 

 - 스기야 메뉴 소개 페이지(https://www.sukiya.jp/special/2018/shibikara/)

 - 카메다세이카 상품정보 페이지(https://www.kamedaseika.co.jp/cs/?p=item.itemDetail&itemId=1361)

 - 하쿠바쿠 상품정보 페이지(http://www.hakubaku.co.jp/products/new/details/20180301-06/)


□ 시사점 

 O 일본에서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얼얼한 매운맛 상품과 엄선된 재료, 건강 기능성 상품이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현지 소비트렌드에 맞춰 바이어에게 소비자 어필 포인트와 특장점을 적극적으로 제안해 나간다면 수출확대로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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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일본 #매운맛(Hot/Red) #트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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