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두유 시장현황
조회38472019년 1월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하노이지사 KATI수출뉴스
캄보디아, 두유 시장현황
2019년 1월 31일
□ 키워드 : 두유
□ 두유 시장현황
◦ 소비 확대 및 건강음료에 대한 관심 증가에 따라 두유에 대한 선호도가 함께 증가하고 있음
□ 제조국별 특징
◦ 판매되는 수입산 두유 제품으로는 태국산 제품이 가장 많이 유통되고 있으며, 다양한 브랜드가 있음
◦ 미국산 두유는 약 1L의 대용량 제품만 판매 중이며, 이는 태국산 제품에 비하여 3.15~5.25배 용량임
- 단위가격은 태국산 두유가 0.16~0.40USD/100ml으로 가격대에 다양한 반면, 미국산 두유는 대용량임에도 불구하고 태국산 두유의 단위가격 중 가장 비싼 가격대와 동일한 수준으로 0.40USD/100ml임
캄보디아 내 두유 유통제품
제조국 |
가격(USD) |
중량(ml) |
제조원 |
제품명 |
태국 |
0.72 |
180 |
Anmum milk |
Anmum soy milk |
태국 |
0.40 |
180 |
Dutch Mill |
Soy secretz |
태국 |
0.40 |
250 |
Lactasoy |
Lactasoy soy milk |
태국 |
0.70 |
300 |
Home Soy |
Home soy milk |
태국 |
0.65 |
300 |
Vitamilk |
Vitamilk energy soy milk |
미국 |
3.80 |
946 |
Kirkland |
Organic soy milk |
* 출처: 자체조사 (기간: 2018년 12월, 장소: Lucky supermarket, Aeon, Superstore)
□ 유통매장별 판매현황
◦ 대형유통매장과 편의점에서는 태국산 제품이 두유 제품의 주를 이룸
◦ 태국산 두유제품은 현대식 유통채널이 아닌 소형슈퍼에서도 판매가 될 정도로 일반적으로 팔리는 상품으로 자리 잡음
□ 판촉행사
◦ 대형유통매장에서는 판촉행사(할인)을 꾸준히 진행 중임
◦ 그 외, 전통시장, 소형슈퍼, 편의점에서는 두유 판촉행사가 거의 없음
□ 출처
1. 지사 자체조사, 2018.12.31.
'캄보디아, 두유 시장현황'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