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4.23 2019

숨겨진 기회, 차세대 건강 간식-건조 과일 껍질

조회4540

숨겨진 기회, 차세대 건강 간식-건조 과일 껍질

건조 과일 간식은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낯설지 않다. 처음 시작한 건조 사과에서 현재까지 건조 두리안 등 건과일 간식은 품종이 여러 해에 걸쳐 더욱 풍부해지고 있다. 건과일 간식은 사과, 망고, 바나나와 같은 대중적인 과일에 국한되지 않고 있다. 건조 과일은 신선한 과일을 바람에 말린 방식으로 썩기 쉬운 과일을 오래 보존할 수 있어 낭비를 덜 하게 된다.

유엔 식량 및 농업기관의 조사 데이터에 따르면 세계적으로 연간 13억톤의 음식물쓰레기가 발생하고 있으며 이 중 약 15%가 식용 가능한 과일껍질이다. 이러한 배경에서, RIND Snacks라는 회사가 2018년에 미국에서 설립되었는데, 이 회사는 바로 식용 가능한 과일 껍질을 간식으로 가공하여 음식 낭비를 감소함과 동시에 사람들이 더욱 건강한 삶을 살도록 권장하다.

RIND Snacks는 건조 과일 껍질만 생산하는 회사로, 신흥 간식 식품 품목으로 구미 식품계의 주목을 끌고 있다. 현재 RIND Snacks는 현재 열대과일 맛, 전원의 맛, 키위 맛 등 세 가지 맛의 제품을 출시하였다. 열대과일 맛에는 건조한 파인애플 껍질, 오렌지 껍질과 키위 껍질이 포함되고, 전원의 맛에는 건조한 감 껍질, 사과 껍질, 복숭아 껍질 등이 포함된다. 현재 가격은 17.99달러이고 세트포장을 판매되고 있다.

2억 톤에 가까운 폐기 과일 껍질에 숨긴 기회

1. 기능성

기능성으로 보면 과일 껍질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85g의 건조 과일 껍질에는 인체가 하루동안 필요한 섬유량의 50%가 함유되어 있다. 파인애플 껍질에는 망간(Mn),  동(Cu)등 광물질이 풍부하고 오렌지 껍질에 함유한 비타민 A,C,는 과육의 2배이다. 키위 껍질에는 수면을 돕는 헤모시아닌(hemocyanin)이 함유되고 복숭아과 감 껍질에는 비타민 A, C와 베타카로틴이 풍부하다. RIND Snacks는 간식 기능성 측면에서 건강식품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를 충족시키는데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2. 지속 가능

미국 환경보호청과 미국 농업부의 데이터에 따르면 과일과 야채는 미국 전체 낭비식품의 39%를 차지하고 있으며, 그중 대부분은 버려진 과일 껍질이고, 폐기된 과일 껍질은 심지어 전체 도시 고형 폐기물의 20%를 차지한다.

RIND Snacks는 과일껍질을 건가공하여 간식으로 만들어 음식낭비를 대대적으로 감소하였다. 또한 RIND Snacks회사는 제품을 통하여 더 많은 사람들로하여금 환경문제에 관심을 갖게 하고 환경보호사업에 힘을 싣고 있다.

3. 창의성

현재 건조 과일 간식을 생산하는 회사는 매우 많다. 하지만 소비자들이 즐겨찾는 브랜드는 고정되어 있지 않다. 이때 업계에 새로운 중간재류가 필요하며 현존 제품과 차별화된 창의성 있는 제품만이 시장에 두각을 나타낼 수 있다.

시사점:

현재 식품업계에서 기능성과 지속가능성은 무시할 수 없는 키워드이다. 동시에 닐센(Nielsen)의 조사에 따르면 소비자들은 이전보다 식품의 지속가능성에 더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 또한 약 48%의 미국 소비자들이 식품의 친환경적인 속성 때문에 그들의 구매 행위를 바꿀 수도 있다는 수치도 있다. 현재 중국 국내에서는 건조 간식생산 과정에서 과일 껍질에 대한 생산과 응용이 아직 비교적 적다. 건강하고 친환경적인 건조 과일껍질 간식품목은 신규 품목으로 앞으로의 성장과 발전이 많이 기대된다.

RIND Snacks는 건조 과일 간식 생산에 대한 사례를 제시했을 뿐만 아니라, 식품 업계에 새로운 길을 제시하고 소비자들이 익숙한 품목을 재창조하면서 숨겨진 기회를 발견하였다.

원문:http://sh.qihoo.com/pc/9dd84283057748e77?cota=4&sign=360_e39369d1&refer_scene=so_3

'숨겨진 기회, 차세대 건강 간식-건조 과일 껍질'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사과 #키위 #감귤 #중국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