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5.20 2019

일본, 쌀밥을 대신하는 콜리플라워, 양배추 등 대체 식재료 인기

조회6977

□ 일본 니테레뉴스24에 따르면 일본에서는 최근 쌀밥 대신 콜리플라워 위에 카레를 얹기도 하고, 양배추 위에 소고기 덮밥 구를 올리는 등 이색 조합 메뉴가 속속 등장하고 있다. 

 ○ 카레 체인점 코코이치방야는 쌀밥 대신 잘게 썬 콜리플라워에 카레를 얹은 메뉴를 판매하고 있다. 

  - 당질을 낮추기 위해 기존의 카레라이스의 쌀밥 양을 30g로 낮추고, 그 대신 콜리플라워를 120g로 추가했다. 
 
<일본 코코이치방 콜리플라워 카레>


Co Co de 오프 카레A 

690엔 판매 

*이미지 출처 : 일본 코코이치방야 홈페이지

 ○ 소고기덮밥 체인 요시노야에서는 창업 120년 만에 처음으로 건강 지향 덮밥을 발매했다. 
  - 소고기, 닭고기, 브로콜리 등 재료 밑에 깔린 것은 밥이 아닌 채를 썬 양배추다. 탄수화물, 당질을 신경 쓰는 고객이 증가해, 밥을 뺀 소고기 덮밥 샐러드로 소비자에게 어필하고 있다.

<일본 요시노야 라이잡 소고기 샐러드> 


라이잡 소고기 샐러드

540엔 판매 


 ○ 롯데리아는 5월부터 약 2개월간 고기패티를 대신해 대두를 사용한 소이패티를 넣은 소이 야채 햄버거를 판매하고 있다. 

  - 소이패티를 판매하게 된 데에는 소비자의 건강지향과 인바운드 수요가 크게 작용했다.

 

<일본 롯데리아 소이 패티 햄버거>


소이 채소 버거 

단품 990엔 판매 


*이미지 출처 : 일본 롯데리아 보도자료


* 자료 및 이미지 출처

 - 일본 니테레뉴스24, ご飯がない丼も"代替"メニュー続々登場(2019.05.09.)

   (http://www.news24.jp/articles/2019/05/09/07434200.html)

 - 일본 롯데리아 보도자료(https://www.lotteria.jp/news/000270/)

 - 일본 요시노야 홈페이지

   (https://www.yoshinoya.com/menu/gyudon/rizap_gyu_salad/)


□ 시사점  

 ○ 일본은 건강과 외국인 여행객 수요로 쌀밥을 대신해 브로콜리, 콜리플라워, 양배추 등을 외식메뉴에 활용하는 움직임이 확대되고 있다. 한국의 묵이나 해초류 등 칼로리는 낮지만, 식감 등이 뛰어난 식재료를 일본 외식시장에 적극적으로 제안해나간다면 수출확대로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일본, 쌀밥을 대신하는 콜리플라워, 양배추 등 대체 식재료 인기'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일본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