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수출뉴스

홈 뉴스 수출뉴스
05.30 2019

일본 대형잡화점 로프트 식료품에도 도전

조회458

오사카지사 jolly9@at.or.kr  

□ 일본의 대표 잡화점 체인 로프트가 식료품 판매를 시작했다.

 ○ 지난 5월 27일 아침 TV 정보프로그램 「아사찬!」에서는 일본의 대표 잡화체인 로프트 긴자(銀座)점의 리뉴얼 소식과 함께 새로 오픈한 식료품 플로어에 대해 다루었다.

   - 방송에 따르면, 새로 리뉴얼된 로프트 긴자점은 1층이 식료품 전용 플로어로 구성되어 있으며 1,000개 이상의 식료품을 판매, 내방객이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 음식과 잡화의 콜라보레이션 

   - 이번 식료품 전용 플로어의 오픈은 식료품 판매에만 초점을 맞춘 것이 아니라, 「친환경, 유기농, 공정무역, 지속가능한 경영」 등 시대의 키워드에 맞춘 활동을 통해 소비자에게 보다 안전하고, 질 좋은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함이라고 한다. 또한, 잡화 제조업체와의 협업을 통해 「잡화×食」을 테마로 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한다.

   - 식품 플로어에 위치한 카페에서는 「그린&내츄럴」을 슬로건으로 내건 디저트류가 판매되고 있다. 일본산 과일·채소를 사용, 유제품과 설탕, 알레르기 물질은 일절 사용하지 않은 젤라토·아이스크림, 일본산 밀을 사용한 유명 수제 빵 등을 판매하고 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그린&내츄럴젤라토·아이스크림

유기농 제품 매대 내추럴 하우스

* 이미지 출처 : 일본 상업계신문 및 일본 유통뉴스


   - 또한, 「내추럴 하우스」 매대는 엄선한 유기농 제품만을 비치하여 건강과 미용 등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의 내방이 증가했으며, 플로어 가운데에는 식료품뿐만 아니라 판매 중인 식료품과 관련된 식기류, 도구 및 서적 등을 함께 비치하여 스토리텔링을 통한 판매확대를 꾀하고 있다.

external_image

external_image

유기농 제품 옆 식기류 매대

식기류와 함께 판매중인 카레·술안주·라면

 * 이미지 출처 : 일본유통뉴스   

   

   - 로프트의 식료품 전용 플로어 오픈과 관련, 관계자는 「최근 인터넷 쇼핑으로 간편하게 잡화를 구매할 수 있게 된 영향으로 고객 1명당 내방 빈도가 월 2회 정도로 크게 줄었다. 고객들에게 엄선된 식료품과 식기류 등 잡화를 함께 제안하여 시너지효과를 노리고 싶다.」고 밝혔다. 


 * 자료 및 이미지 출처

  - TBS 「あさチャン!」 (2019.05.27.)

  - 일본유통뉴스 「銀座ロフト/食と雑貨の融合で売上1.4倍目標、初のカフェも登場し刷新」(2019.04.26.)

  - 일본상업계신문 「銀座ロフトが増床リニューアルオープン ロフトが初めて食品フロアを展開」(2019.05.03.)


 ○ 시사점

   - 잡화점 주 이용고객인 젊은 층은 건강·미용 기능이 있는 식품에도 관심이 많은 층으로 식료품 판매를 통한 내방 빈도 확대와 식품 판매 증가가 기대된다. 

   - 또한, 일본의 잡화점은 현지 소비자뿐만 아니라 방일(訪日) 외국인이 많이 찾는 곳 중 하나로 최근 소비트렌드와 대형잡화점의 컨셉에 맞는 HMR 상품 등을 중심으로 수출상품을 제안해 나간다면 대일 수출시장 개척확대와 우리 수출상품의 판매루트 다각화도 가능할 것으로 보여 진다. 

'일본 대형잡화점 로프트 식료품에도 도전'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일본 #HMR #미용 #유기농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