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5.31 2019

규모가 10억 위안, 무당(無糖) 차 음료 시장 급 성장

조회2918

규모가 10억 위안, 무당(無糖) 차 음료 시장 급 성장

aT청뚜지사

 

무당(無糖) 차 음료가 인기 반열에 올랐다. 중국 차 음료 시장은 이미 중국 농푸싼췐(农夫山泉), 코카콜라(可口可乐), 화룬이보(华润怡宝), 이텅웬(伊藤园), 싼더리(三得利) 등 국내외 다수 유명 브랜드들이 시장을 점유하고 있다.

 

오늘날 젊은 층은 업무는 바쁘고 생활수준은 높아지면서 건강에 대한 의식 또한 부단히 높아지고 있다. 컨설팅 회사 맥킨지(McKinsey China Consumer Survey)중국 소비자 조사보고서에 따르면 65%의 소비자가 건강에 대한 의식을 가지고 있으며 이 중에는 스포츠 애호가, 심플 라이프 및 건강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포함되어 있다. 이로 인해 그들은 더 자연적이고 건강에 도움이 되는 무첨가 고 품질 제품을 더 선호한다.

 

유관자료에 따르면 무당/저당 차 음료 시장은 최근 급 성장기에 접어들고 있으며, 닐슨은 현재 중국 무당 차 음료 시장규모가 10억위안 정도인 것으로 집계 되었다고 발표했다.

 

2016년까지만 하여도 중국 무당 차 음료 시장 증가속도는 한 자릿수에 불과 했으나, 2017년부터 급격히 성장하기 시작하였고 2017년부터 2018년까지 단 2년사이에 증가속도가 30% 또는 그 이상 인 것으로 예상 하였다. 중국 무당 차 음료 시장규모가 아직 크지는 않지만 전망이 매우 좋은 이유이다.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차 음료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는 무당 차 음료 구매에서 나타나고 있으며, 싼더리, 이텅웬 브랜드 등이 무당이면서도 청량하고 건강한 차 음료 제품을 출시 홍보하면서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최근에는 느끼함을 완화해주는 차 음료 제품이 많은 선호를 받고 있으며, 외에도 차의 향, 식감 등 차 음료에 대한 소비자들이 요구가 다양화되고 있다.

 

자료출처 : 식품망(https://mp.weixin.qq.com/s/9cNMsCwXLZLGs4ApUR8Tgg)

'규모가 10억 위안, 무당(無糖) 차 음료 시장 급 성장'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중국 #무당 #차 음료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