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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18 2019

베트남, 스펀지 케이크류 시장과 쿠스타스 사례

조회2997

20196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하노이지사 KATI수출뉴스

베트남, 스펀지 케이크류 시장과 쿠스타스 사례

 

2019618

키워드 : 카스테라류, 스펀지 케이크류, 베트남 과자 시장

 

베트남 과자 시장 전반

베트남 소비자의 과자 소비 경향

- 베트남 소비자 시장은 통상 음력 8월 중추절부터 이듬해 구정까지연간소비량의 60%가 집중되어있음.

-과자류는 지인들에게 취향에 대한 부담 없이 가볍게 선물할 수 있는 품목으로 취급.

 

건강, 브랜드 신뢰도,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 선호

- 외국 브랜드 선호도는 제품 전성분표기와 먹거리 안전에 대한 염려에서 기인

- 조금 가격이 높아도 믿을 만한 건강한 제품 구입하겠다는 의사 표시

 

지역에 따라 선호 입맛제품 갈려

- 대체적으로 북부는 담백한 맛, 중부는 매콤한 맛, 남부는 단맛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어, 기호식품중 하나인 과자류 또한 공통된 선호도가 적용됨.

- 식품에 따라서는 북부는 아이스크림, 소프트 케이크류, 중부지방은 스킷 및 캔디류를 선호. 짭조름한 스낵 및 견과류는 가장 빠르게 선호도가 증가하는 스낵류 중 하나로, 남부지방에서 가장 선호하는 식품

 

다양한 한국산 과자 진출해 있어 한국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 비교적 높은 편

- 대표적인 초코파이(오리온 )이외에도 감자칩류, 뻥과자, 쌀과자 등이 현지 시장으로 유통.

- 베트남 소비자들의 한국 브랜드에 대한 신뢰도를 악용하는 사례가 있음. 하노이 근교의 마을에서 가짜 제품을 생산하여 제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가 없는 산악 지방으로 유통한 사건으로 유사한 포장지로 바꾸거나, 중국산 제품 포장에 엉터리 한글을 삽입하는 등의 방식으로 이루어졌음

 

현지 스낵류만큼 쉽게 찾아볼 수 있는 한국과자, 쿠스타스

초코파이와 함께 제사상에 올라, 선물용으로도 적합

- 베트남의 선물 문화에 맞게 화려한 포장과 디자인으로 선물용으로 적합







출처

1. CafeF, 제과류 기업체 정보 제공

http://s.cafef.vn/

 

 

2. DanhSach.Top, 2019년 가장 선호하는 스폰지케이크 브랜드 상위 9, 2019325

https://danhsach.top

 

3. Vietnamnet, 가짜 수입산 과자 제품 적발 사례, 2019112

https://vietnamnet.vn/vn/kinh-doanh/thi-truong/dot-nhap-thu-phu-banh-keo-nhai-la-phu-502218.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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