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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19 2019

독일 소비자들, 지속 가능한 포장을 핵심 구매 요인으로 꼽아

조회550

파리지사 pksue@at.or.kr  

독일 소비자들, 지속 가능한 포장을 핵심 구매 요인으로 꼽아

파리지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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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uropean Supermarket Magazine
(2019.06.11.)

 



주요내용

 

        ㅇ 독일 포장 협회(dvi : Deutsches Verpackungsinstitut e.V.)가 최근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은 대부분의 독일 소비자들이 제품을 구매할 때 고려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

         

        ㅇ 설문 응답자의 약 70%가 제품 포장이 충분히 지속 가능하지 않다는 이유로 적어도 한 번 이상은 제품 구매를 포기한 적이 있으며, 5명 중 1명은 이런 일이 주기적으로 반복된다고 말함

          

       ㅇ 독일인의 30.5%는 지속 가능한 포장이 제품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고 대답한 반면, 19.3%는 제품 포장의 지속가능성에 매우 큰 주의를 기울이는 것으로 나타남

         

       ㅇ 최근 실시한 이 설문 조사는, 포장이 단지 제품 보호 역할만 하는 것이 아니라, 소비자들의 제품 구매 결정에 비평적 역할도 한다는 것을 보여줌

           - 산업계는 시대가 요구하는 메시지를 인지하고 대중의 요구를 충족하는 수많은 혁신적인 해결책들을 제시하며 올바른 길을 향해 나아가고 있는 중이라고 dvi의 상무 이사인 Kim Cheng은 평가함

         

       ㅇ 올 해로 다섯 번째를 맞이하는 포장의 날(Packaging Day)을 맞아, dvi66일 지속 가능한 포장의 혁신에 관한 주제로 전시회 주최함

       ㅇ 이번 전시회에서는 포장 및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더 많은 재활용 재료들을 사용하려고 하는 포장업계의 다양한 노력들이 돋보임

          

       ㅇ 산업계는, 사용된 포장의 완전한 재활용을 위한 디자인 고안 및 생분해성 재료 등의 친환경 소재를 활용한 새로운 포장 기술 등 다양한 접근법으로 변화된 시장의 눈높이에 맞추어 환경과 미래를 생각하는 지속 가능한 포장의 발전을위해 노력 중

         

       ㅇ 올 해의 포장의 날은 포장-평판과 현실 사이라는 주제로 진행됨

     ㅁ 시사점

 

       ㅇ 기후 변화, 환경 악화, 미래 식량 부족 등의 문제로, 지속 가능한 성장에 기초한 환경 및 생명 존중이 전 세계적 화두로 떠오르면서 산업계도 이러한 시대적 요청에 부응하여 변화하기 위해 노력 중. 지속 가능한 포장이 그 예

          

       ㅇ 독일 소비자들의 환경에 대한 기업 책임의 기대치가 높은 만큼 독일 시장 수출을 원하는 한국 식품업체는 현지 시장의 눈높이에 맞춰 지속 가능한 환경을 고려하는 친환경 포장에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투자·개발할 필요

 

 

 


출처

- European Supermarket Magazine (2019.06.11.)

https://www.esmmagazine.com/packaging-design/sustainable-packaging-key-purchase-consideration-german-shoppers-study-finds-76086/74337

- Presseportal (2019.06.06.)

https://www.presseportal.de/pm/25054/42902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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