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징둥 ‘6.18 전국민 쇼핑 페스티벌’ 이벤트 개최
조회4760 중국 징둥 ‘6.18 전국민 쇼핑 페스티벌’ 이벤트 개최
❐ 징동의 창립기념일 대축제인 매년 6월 18일 열리는 ‘6.18 이벤트'는 올해 기록갱신 매출액 2,015억 위안(33조 9천억원)을 돌파
❍ 징동(京东)이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6월 1일 0:00부터 6월 18일 24:00까지 해당 플랫폼의 누적 매출액은 2,015억 위안으로 전년 동기대비 26.57% 증가했음
❍ 징동차오스(京东超市) 6월 18일 이벤트 시작 후 10분내 판매량 300만 건 돌파
- 주류 : 포도주는 전년 동기대비 매출액 100%를 증가했으며 맥주는 1시간 내에 판매량 500만 캔 돌파
- 일반 식품류 : 면류 및 견과류의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각각 126%, 132%를 증가했음. 음료는 전년 동기대비 매출액 261%를 증가했으며 간식은 전년 동기대비 매출액 304%를 증가
- 신선식품류 : 올해 이벤트 시작한 5분 만의 매출액은 전년 한 시간의 매출액을 초과했으며 49분까지의 매출액은 2017년 618 하루의 매출액을 넘었음. 이벤트 시작한 후의 30분 만에 신선식품의 판매량은 2000톤을 돌파
- 그 외 : 고품질, 브랜드 제품, 친환경, 인공지능 등 상품들이 큰 인기를 얻었다. 6/1~6/18 3,000위안이상 로봇 청소기, 창분 닦기 증 청소도구 제품의 거래액은 동기대비 200% 증가하였다. 2,000위안이상 프리미엄 뷰티제품의 거래액은 동기대비 220% 증가, 건조기, 대용량 식기 세척기 등 전자제품의 거래액은 동기대비 500% 증가하였다
❐ 기타 주요 플랫폼 618 매출현황
❍ 티몰(天猫) ‘618’ 수백 브랜드의 매출액 전년 광군제의 매출액 초과
- 티몰이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6월1일 0:00부터 6월18일 24:00까지 해당 플랫폼의 수백 브랜드의 매출액은 전년 광군제의 매출액을 초과했으며 최고 증가율이 40배로 달했음. '聚划算'채널의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86%를 증가했고 3~5선 도시의 고객규모 및 구매금액은 전년 동기대비 100%를 늘어났음
❍ 기타 주요 플랫폼 618 매출현황
쑤닝닷컴 (苏宁易购)
|
618 해당 업체 전체 유통 채널의 주문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133%를 증가했음. 이중에 가정용 전기의 주문 건수는 전년 동기대비 83%를 증가했으며 일상 소비품의 주문 건수는 전년 동기대비 245%를 증가했음. 이번 이벤트를 통해 신규 등록 회원 수량은 8만 명으로 기록됨 |
핀둬둬 (拼多多)
|
6월1일 0:00부터 18일 24:00시까지 주문건수는 11억 건을 돌파했으며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300%를 증가했음. 애플 시리즈 스마트 핸드폰의 주문 건수는 30만 건을 돌파했으며 매출액은 20억 위안을 돌파했음 |
왕이카오라 (网易考拉)
|
이벤트 시작 후의 101분 만에 해당 플랫폼의 매출액은 전년 618 하루의 매출액을 초과했음. 영유아 조제분유, 기저귀, 로션&크림, 토너 등 가장 인기 있는 핫한 품목이 되었고 해당 품목들의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세 자릿수의 증가율이 기록됨 |
원문: https://www.chyxx.com/news/2019/0619/749655.html
시사점:
❍ 매년 6월 18일 전후로 진행되는 징둥“6.18”쇼핑 페스티벌은 해개 거듭되면서 규모가 점점 커지고 있다. 하반기에 알리바바의 “11.11”이벤트가 있다면 상반기에는 징둥 “6.18”이벤트 행사가 온라인상 가장 큰 규모의 중국 온라인 쇼핑 축제이다.
❍ 젊은 세대의 모바일, 온라인 쇼핑이 일상화되면선 징둥“6.18”과 같은 대형 세일 이벤트 행사는 전 국민이 주목하고 있다. 실제로 제품의 홍보와 실질적인 매출 향상에 큰 영향을 주고 있으므로 징동, 티몰, 타오바오 등 중국의 영향력 있는 플랫폼을 적극 활용한다면 오프라인 매장 보다 훨씬 빠르고 획기적인 성과를 거둘 것이다.
'중국 징둥 ‘6.18 전국민 쇼핑 페스티벌’ 이벤트 개최'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