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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28 2019

중국 징둥 ‘6.18 전국민 쇼핑 페스티벌’ 이벤트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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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 징둥 ‘6.18 전국민 쇼핑 페스티벌’ 이벤트 개최


❐ 징동의 창립기념일 대축제인 매년 6월 18일 열리는 ‘6.18 이벤트'는 올해 기록갱신 매출액 2,015억 위안(33조 9천억원)을 돌파

❍ 징동(京东)이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6월 1일 0:00부터 6월 18일 24:00까지 해당 플랫폼의 누적 매출액은 2,015억 위안으로 전년 동기대비 26.57% 증가했음

❍ 징동차오스(京东超市) 6월 18일 이벤트 시작 후 10분내 판매량 300만 건 돌파
 - 주류 : 포도주는 전년 동기대비 매출액 100%를 증가했으며 맥주는 1시간 내에 판매량 500만 캔 돌파
 - 일반 식품류 : 면류 및 견과류의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각각 126%, 132%를 증가했음.  음료는 전년 동기대비 매출액 261%를 증가했으며 간식은 전년 동기대비 매출액 304%를 증가
 - 신선식품류 : 올해 이벤트 시작한 5분 만의 매출액은 전년 한 시간의 매출액을 초과했으며 49분까지의 매출액은 2017년 618 하루의 매출액을 넘었음.  이벤트 시작한 후의 30분 만에 신선식품의 판매량은 2000톤을 돌파 
 - 그 외 :  고품질, 브랜드 제품, 친환경, 인공지능 등 상품들이 큰 인기를 얻었다. 6/1~6/18 3,000위안이상 로봇 청소기, 창분 닦기 증 청소도구 제품의 거래액은 동기대비 200% 증가하였다. 2,000위안이상 프리미엄 뷰티제품의 거래액은 동기대비 220% 증가, 건조기, 대용량 식기 세척기 등 전자제품의 거래액은 동기대비 500% 증가하였다

  

❐ 기타 주요 플랫폼 618 매출현황

❍ 티몰(天猫) ‘618’ 수백 브랜드의 매출액 전년 광군제의 매출액 초과
 - 티몰이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6월1일 0:00부터 6월18일 24:00까지 해당 플랫폼의 수백 브랜드의 매출액은 전년 광군제의 매출액을 초과했으며 최고 증가율이 40배로 달했음.  '聚划算'채널의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86%를 증가했고 3~5선 도시의 고객규모 및 구매금액은 전년 동기대비 100%를 늘어났음

❍ 기타 주요 플랫폼 618 매출현황

쑤닝닷컴

(苏宁易购)

   



618 해당 업체 전체 유통 채널의 주문 건수는 전년 동기 대비 133%를 증가했음. 이중에 가정용 전기의 주문 건수는 전년 동기대비 83%를 증가했으며 일상 소비품의 주문 건수는 전년 동기대비 245%를 증가했음. 이번 이벤트를 통해 신규 등록 회원 수량은 8만 명으로 기록됨

핀둬둬

(拼多多)

   

610:00부터 1824:00시까지 주문건수는 11억 건을 돌파했으며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300%를 증가했음. 애플 시리즈 스마트 핸드폰의 주문 건수는 30만 건을 돌파했으며 매출액은 20억 위안을 돌파했음

왕이카오라

(网易考拉)

   

이벤트 시작 후의 101분 만에 해당 플랫폼의 매출액은 전년 618 하루의 매출액을 초과했음. 영유아 조제분유, 기저귀, 로션&크림, 토너 등 가장 인기 있는 핫한 품목이 되었고 해당 품목들의 매출액은 전년 동기대비 세 자릿수의 증가율이 기록됨



원문: https://www.chyxx.com/news/2019/0619/749655.html

시사점:

❍ 매년 6월 18일 전후로 진행되는 징둥“6.18”쇼핑 페스티벌은 해개 거듭되면서 규모가 점점 커지고 있다. 하반기에 알리바바의 “11.11”이벤트가 있다면 상반기에는 징둥 “6.18”이벤트 행사가 온라인상 가장 큰 규모의 중국 온라인 쇼핑 축제이다.

❍ 젊은 세대의 모바일, 온라인 쇼핑이 일상화되면선 징둥“6.18”과 같은 대형 세일 이벤트 행사는 전 국민이 주목하고 있다. 실제로 제품의 홍보와 실질적인 매출 향상에 큰 영향을 주고 있으므로 징동, 티몰, 타오바오 등 중국의 영향력 있는 플랫폼을 적극 활용한다면 오프라인 매장 보다 훨씬 빠르고 획기적인 성과를 거둘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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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과자 #중국 #판촉 #이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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