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8.12 2019

베트남, 청량음료 시장 동향

조회3987

20198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하노이지사 KATI수출뉴스

베트남, 청량음료 시장 동향

 

2019812

키워드 : 청량음료

 

베트남 청량음료 시장 현황

 

현지 시장의 높은 경제 성장률, 산업화 등으로 인하여 국민들의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음료시장 또한 급격하게 성장하며 현지 베트남인들의 트렌드를 맞추어 가고 있음.

  천연원료, 저당, 건강에 좋은 음료수에 포커싱을 맞추어 생산을 하고 있음

 

오늘날 베트남인들이 가장 사랑하며 많이 마시는 음료는 코카콜라이며(34.5%) 펩시, 녹차 0, 녹차 C2가 뒤를 이음. 크기로는 350ml부터 1lit까지가 가장 많이 판매되며(45.2%) 현지인들이 음료를 고르는 기준의 가장 큰 요소는 브랜드 및 성분임. 현지 남성들이 선호하는 청량음료는 상표 -> 품질 순이며 반대로 현지 여성은 음료의 성분 -> 좋아하는 맛 -> 브랜드 순임.

  또한 현지 남성들의 경우 청량음료를 여성보다 약 60.5%이상 많이 마심. 30세 전후의 나이대가 가장 많이 마시는 것으로 집계되며(70%) 그 이유로 피시방 등을 들 수 있음.

청량음료 주 유통채널은 잡화가게(62.7%) -> 마트(40.3%)로 집계되고 있으며 주로 판매되는 청량음료는 늘 일정하지 않음.(당시 TV같은 방송프로그램 등에 광고되고 있는 제품이 주로 판매가 된다고 함)

  청량음료 판매량은 2015년 기준 약 785VND으로 2011~2014년보다 13.48%가 높아졌으며 베트남 통계청에 따르면 2024년 까지 9.5억이상 청량음료 판매량이 꾸준히 상승 할 것으로 전망됨.

 


출처

http://ndh.vn/nganh-kho-lanh-nong-dan-nho-ban-le-thuc-pham-soi-dong-20190711082254682p4c147.news

https://www.slideshare.net/marketintello/kho-st-th-trng-sn-phm-nc-ngt-vit-nam

 


'베트남, 청량음료 시장 동향'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