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8.20 2019

일본, 과일·채소로 휴대폰 케이스, 헤어 핀, 귀걸이까지

조회6759

□ 일본에서는 과일이나 채소를 얇게 썰어 수분을 뺀 후 휴대폰 케이스, 액세사리, 헤어밴드 등에 활용하는 움직임이 증가하고 있다.  

 ○ 과일은 수분이 많고 상처가 생기기 쉬워 만들기 까다로워, 휴대폰 케이스의 경우 약 5천엔(약 56,670원) 전후로 높은 가격에 팔리고 있다. 한 핸드메이드 작가의 경우, 월 350~450개를 판매, 주문량을 따라 가기 힘들어 주문 후 3주~4주 만에 상품을 받을 수 있다. 

 ○ 여름에는 수박과 오렌지, 가을에는 무화과, 봄과 겨울에는 딸기 등 계절별로 인기가 높은 소재가 다르다고 한다. 

 ○ 휴대폰 케이스뿐만 아니라, 헤어핀, 귀걸이 등도 약 2천엔(22675원)에 판매되고 있다. 눈에 띄고 개성 있는 디자인이라 젊은 층에게 인기가 있을 것 같지만, 의외로 50~60대 소비자로부터도 호평을 받고 있다.  


                                  <과일, 채소 활용 잡화>



휴대폰 케이스



수저 받침



헤어 핀



연근 귀걸이



파프리카 귀걸이


*이미지 출처 : astin-muhler 및 minne 페이지


* 자료 및 이미지 출처

 - 일본경제신문, 押し花じゃないよ!!フルーツ・野菜、私の「イチ」押し(2019.07.08.) 

 - astin-muhler 홈페이지(https://www.astin-muhler.com/)

 - minne 페이지

   https://minne.com/@yoriyoriyori/profile

   https://minne.com/items/12150700

   https://minne.com/items/19417730


□ 시사점  

 ○ 일본의 핸드메이드 작가들 사이에서는 과일과 채소를 활용하여 휴대폰 케이스, 헤어 핀, 귀걸이 등을 만들어 판매하는 움직임이 확산되고 있다. 

 ○ 우리 농산물의 해외 소비자 대상 홍보 이벤트 등의 경우, 해당 사례와 같이 신선 농산물을 활용해서 소품 만들기 체험 등을 더한다면 소비자의 관심을 모으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일본, 과일·채소로 휴대폰 케이스, 헤어 핀, 귀걸이까지'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파프리카 #딸기 #토마토 #사과 #키위 #일본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