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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29 2019

UAE, 밀레니엄 세대를 위한 F&B 전략 조정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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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요내용

- HSBC Private Banking 보고서에 따르면, UAE를 비롯한 걸프지역에서 1980년에서 2000년대 중반 사이에 태어난 밀레니엄 세대의 수는 걸프지역 전체 인구의 63%를 차지 함

- 이들 밀레니엄 세대는 이제 대학을 마치고 노동 시장에 투입되어 부를 축적하기 시작한 세대로, 사회적 의식이 강하고 새로운 기술에 대한 적응력이 뛰어 난 특징이 있음

- 특히 걸프지역의 밀레니엄 세대는 타 지역에 비해 더욱 높은 소득과 구매력을 지녔으며, 제품이나 서비스 소비의 파급력이 큼

- 이들은 SNS를 활용해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얻고, 그들의 경험을 공유하는데 익숙함

- 한편 유기농업협회(Organic Trade Association)에 따르면, 밀레니엄 세대는 52%나 더 많은 채소와 유기농 식품을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는 즉 먹거리에 있어서 양보다 질을 우선시 하는 경향이 짙어지고 있음을 의미 함


● 시사점

- UAE와 걸프 지역의 인구는 계속해서 증가 추세에 있으며, 이에 따라 밀레니엄 세대 및 젊은 층이 머지않아 전체 소비시장의 중심이 돌 것으로 전망 됨

- SNS의 발달과 젊은 세대들의 적극적인 활용으로 인해 정보의 공유가 투명해지고 활발해지고 있음

- 이에 따라 보여 지는 것뿐만 아니라 제품과 서비스의 질을 향상 시키는 것이 더욱 중요하게 되었음 

- 구매력과 파급력을 동시에 지닌 걸프지역의 젊은 층들을 공략할 수 있는 젊고 새로운 마케팅 전략 수립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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