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9.19 2019

베트남, 치즈시장 현황

조회4656


20199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하노이지사 KATI

수출뉴스

베트남, 치즈시장 현황

 

2019919

키워드 : 치즈

 

베트남 치즈시장 전반

현지 낙농사업의 성장, 경제 발전에 따른 현지인들의 소득수준 증가 등에 의해 현지인들의 먹거리 문화가 변화하고 있음

특히, 최근 서양음식 등의 영향으로 버터, 치즈를 사용하여 만드는 베트남 퓨전 음식등이 여러 식당에서 다양하게 개발, 판매되고 있으며 그러한 이유로 일반 가정집에서도 치즈 등이 많이 사용되고 있음

-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2019년 베트남 치즈 판매량, 소매가는 각각 8%(8천 톤), 12%(2.1VND) 증가하였음.

- Bel Vietnam은 베트남 현지 치즈 시장의 약 79%에 달하는 지분을 가지고 있음




현지 선호 치즈에 대한 시사점

1개의 업체, 제품이 베트남 시장을 주름잡고 있는 이유로는 베트남 현지 주 소비자인 10~30대의 입맛에 맞추어 짜지않고 덜 느끼한 치즈에 포커스를 맞춘것이라 확인됨.

현지 시중에서 한국산 치즈 등의 인지도는 거의 없으며 실제로 판매가 미미한 수준.

다만, 유제품 소비확대로 볼때 베트남 유제품가공식품 시장에 대한 가능성은 크다고 전망함.




'베트남, 치즈시장 현황'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