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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05 2019

인도네시아 차 음료 시장 성장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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ㅁ 주요내용


 ‧ 2018년 인도네시아 소비 악화로 많은 음료 제품이 매출감소를 기록한 반면 포장 차 음료 시장은 성장세를 기록함

 ‧ 닐슨 인도네시아(Nielsen Indonesia)의 자료에 따르면 2019년 1-8월 포장 차 음료의 매출은 12조 3천7백억 루피아에 달함. 2018년 매출은 11조 9천 6백억 루피아, 2017년 매출은 11조 8천 1백억 루피아임

 ‧ 닐슨 인도네시아 관계자에 따르면 차 음료 시장은 생수, 과일음료, 우유 제품과 함께 매출과 시장규모가 커질 것으로 전망되는 유망 음료 제품임

 ‧ 음료산업협회(Asrim) 협회장 뜨리요노 쁘리조소실로(Triyono Pridjosoesilo)에 따르면 차 음료 시장에 진입하는 업체들이 공격적인 가격전략을 통해 상대적으로 저가의 제품을 내놓고 있음

 ‧ 따라서 다른 음료 제품 소비자들이 차 음료 제품을 찾는 경향을 보이며 특히 소득 중하층 소비자들을 구매층으로 끌어들이고 있음

 ‧ 최근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트렌드에 따라 차 음료 제품에 대한 수요는 증가함. 반면 비만을 유발하는 청량음료에 대해서는 회의적인 시각이 증가함

 ‧ 몇몇 차 음료 업체들도 건강 트렌드에 맞춰 저설탕 또는 무설탕을 강조하는 제품을 출시하고 있음

 ‧ 최근 인도네시아 소비가 회복세에 접어들었기 때문에 시장 성장 동력은 몇 년간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음



ㅁ 시사점


 ‧ 인도네시아 차 생산업체의 공격적인 가격전략과 음료 문화 변화로 인도네시아 포장 차(Tea) 음료 시장은 꾸준히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음

 ‧ 현지 소비자 트렌드 및 가격을 동시에 충족시키는 인도네시아 음료업계의 노력이 이어지고 있음. 한국 업체의 인도네시아 차 시장 진입 시 ‘가격’과 ‘건강’이라는 트렌드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 출시가 필요함



*출처 : BISNIS.COM(2019.10.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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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음료 #인도네시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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