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1.21 2019

러시아 : 부적절한 식품 수입 규제에 따른 경제 악화

조회3098

«Petrova 5 Consulting» 대표인 마리나 페트로바(Marina Petrova) 러시아 기업가 회의에서 변화하는 세계에 따라 러시아 유제품 산업은 어떻게 변화하고 있으며, 증가하는 식품 수입 규제 조치가 어떤 변화를 주는지에 관해 이야기했다. 그녀의 말에 따르면 러시아 유제품 산업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트렌드 하나는 세계화이다. 동시에, 혼자 또는 사회적 고립 생활을 선택하는 사람들의 증가와도 연관되어 있다.

대도시에서 점점 많은 사람이 가족과의 삶보다 좋은 직장에서 일하는 것을 지향하고 있으며, 집에서 원격으로 근무하는 사람도 증가하고 있다. 인터넷은 이제 사람과 떼어낼 없는 주요 커뮤니케이션 채널이 되었다. 따라서 온라인을 통한 구매 완제품 배달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Marina Petrova 소비자의 변화하는 성향이 산업의 변화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지적했다.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 친환경 제품, 용이한 포장, 독창적인 디자인 소비자의 변화에 기업이 중점을 둔다면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개발할 있을 것이다.

또한 러시아 유제품 산업은 식품 수입 규제에 영향을 받고있다. 식품 수입규제의 결과는 긍정적인 영향과 부정적인 영향을 모두 가지고 있다. 긍정적인 면으로 해외에서 수입되던 일부 제품을 현지 제조업체들의 기술로 제품을 생산하는 일부 제품을 자국산 상품으로 교체 있었다. 그러나 유제품 수입 규제가 5년이 지난 지금, 러시아 제조업체들은 식품 수입 규제령을 이용한 좋은 기회를 이용하지 못했다. 국가 기술 지원 수준 부족으로 인한 제품 품질 발전 부진, 제품 품질의 불안정성 최신 트렌드와의 제품 불일치 몇가지 이유로 인하여 경제 불황이 발생했다. 마리나 페트로바 (Marina Petrova) 생산 증가에 따른 경제 위기가 아닌 소비자 수요와 판매가 감소함에 따른 경제 위기가 도래했음을 말했다. 국가 지원 수준이 불충분하고 수동적으로 일하는 제조업체가 증가함에 따라 많은 기업의 상황이 이제는 유제품 식품 수입 규제 조치 이전보다 악화하였다는 사실이 드러난 것이다.

'러시아 : 부적절한 식품 수입 규제에 따른 경제 악화'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유제품 #러시아 #식품안전 #유제품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