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1.30 2019

펩시사, 무알콜 스파클링 로즈 콜라 출시

조회2586

탄산음료 제조사인 펩시사는 브라보 채널과 팀을 이루어, 무알콜 스파클링 로즈향 콜라를 출시함. 11월 중순, 뉴욕시의 브라보콘(BrovoCon)사와 출시 컨벤션을 연 펩시사는 칼로리가 없는‘펩시 스파클링 로즈(Pepsi Sparkling Rosé)’ 상품은 가볍고, 거품이 있는, 인기 있는 와인 향으로 알콜 성분은 없다고 함.


한정판 음료로 출시된 스파클링 로즈 콜라는 브라보 채널의 리얼리티 TV쇼인“The Real Housewives of Beverly Hills”에 출연한 스타인 리사 반더펌프(Lisa Vanderpump)로부터 영감을 얻었다고 함. 펩시사는 브라보콘이 일요일에 상영하는“Watch What Happens Live with Andy Cohen" 프로그램의 한시간 분량 에피소드 중에 펩시 로즈 상품 바를 설치할 계획이며, 반더펌프를 게스트 중 한 사람으로 출연시킬 계획임. 또한, 로즈 상품은“Vanderpump Rules After Party”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특집으로 다뤄질 예정이며, 브라보콘의 주요 퍼포먼스 무대에도 오를 것이라고 함.


 < 펩시 스파클링 로즈 콜라와 영감을 준“The Real Housewives of Beverly Hills”쇼 >

 
사진출처: USMagazine.com, AdWeek.com 


펩시사는 브라보콘을 통해서만 홍보하고 출시하는 이 한정판으로 브랜드 로열티와 뜨거운 반응을 얻기 시작함. 펩시사는 이를 통해 로즈 와인 팬들의 관심을 끌 수 있게 되면, 판매를 확대할 예정임.


한정판 출시는 연구 개발비과 신상품 제조 등 자본이 더 들어가지만, 이벤트 등을 통한 추가 광고와 함께 수요가 창출되면 가치 있는 투자가 될 것이며, 소비자들이 이후 펩시사의 신상품 출시를 기대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게 됨.


소비자들이 기존의 콜라와 색이 다른 콜라에 관심을 가질 것이냐는 의문이 있지만, 색보다는 맛에 성패가 달려있을 것이라고 업계는 예상함. 펩시사는 1900년대에 크리스탈 펩시(Crystal Pepsi)를 출시한 적이 있는데, 카페인이 없는 투명한 음료로 짧은 기간 동안 판매되다가 중지됨. 90년대의 향수(nostalgia)에 힘입어, 펩시사는 몇 년 전 크리스탈 펩시를 제한된 기간 동안 판매하기도 함.


탄산음료의 양대 기업으로 펩시사의 경쟁사인 코카콜라사는 ‘코카콜라 무설탕’과 ‘오렌지 바닐라 코크’를 출시하여 성공하였는데, 오렌지 바닐라 코크는 10여 년 전에도 선보인 적이 있으나, 지난봄에 다시 출시되어, 성공적으로 판매됨. 이 상품의 맛 착안에서 테스트까지는 1년 가까운 시간이 걸렸으므로, 펩시사의 스파클링 로즈도 소비자들의 관심을 얻으면 상대적으로 더 빠른 시일 내에 시장에 선보이게 될 것 이라고 업계는 전망함.


코카콜라사와 펩시사는 소비자들이 음료에 건강함을 염려하는 와중에 혁신이 매출신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함.


펩시사는 소비자들로의 접근성을 재산으로, 최근 분석가들에게 광고와 마켓팅 비용을 올해 12% 증가시켜, 전반적인 판매를 고양시켜 시장점유율을 높일 것이라고 함. 이 전략으로 3사분기의 경비와 매출 증가와 함께, 순수익을 증가시킬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됨.


펩시 스파클링 로즈 상품이 히트 상품이 될 지는 추수감사절 연휴가 지날 때까지 확실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나, 만약 컨벤션 이후 소셜 미디어 채널 등을 통해 상품성이 연장된다면, 전형적으로 상품의 프로필이 상승하는 따뜻한 계절에 초점을 맞춰 본격적으로 생산될 것으로 전망됨.


▶ 시사점: 펩시사의 로즈 콜라 출시는 알코올음료의 향을 무알콜 음료에 적용하는 최근 미국 음료시장의 경향을 보여주는 것으로, 잭 대니엘사가 무알콜 위스키향 커피를 출시한 것도 이런 경향의 하나임. 건강과 웰빙 경향으로 탄산음료 업계는 무가당 등 건강한 새로운 상품 개발에 노력하고 있음. 또한, 시장 테스트를 위한 방법으로 미디어와 연합하고, 한정판 출시로 상품에 주목하도록 한 것으로, 틈새시장에 진입하는 에스닉 푸드의 마케팅전략의 하나로 응용해볼 수 있음. 한국의 다양한 천연색 무알콜 음료 개발과 진출에 참고가 될 듯함.


▶ 출처: FoodDive-2019.11.14.

https://www.fooddive.com/news/pepsi-debuts-limited-edition-non-alcoholic-sparkling-rose-cola/567286/

'펩시사, 무알콜 스파클링 로즈 콜라 출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미국 #에스닉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