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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09 2019

고품격 프리미엄 맥주, 중국에서 새로운 아이템으로 급부상 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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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국 국가 통계청 데이터에 따르면, 2019년 1월부터 7월까지 전국의 일정 규모 이상 양조업 기업의 총 생산량은 전년도 동기 대비 0.09%
증가한 3452.57만 킬로리터를 달성하였다. 이 가운데 맥주 업체의 총 생산량은 전년도 동기 대비 0.33% 증가한 2399.55만 킬로리터를
달성하였고, 누적 매출은 5.82% 증가한 1014억 6400만 위안(한화 약 16조 8937억 원)으로 19.30%가량 증가했다. 


  소비자의 관념이 바뀌면서 ‘가격 성향’에서 ‘품질 성향’으로 소비수요가 바뀌고 있는데, 이는 고품질의 제품이 앞으로의 시장 경제에서 큰
성장 잠재력을 갖추고 있음을 예고한다. Global Data의 수치에 따르면, 중국을 포함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는 고품격화가 맥주 시장의
구조적인 추세임을 보여준다. 2013년부터 2018년까지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고품격 프리미엄 맥주의 복합 성장률은 연 7.9%로 특가 맥주와
인기 맥주 제품의 증가 속도보다 훨씬 높다. 향후 5년간 고품격 프리미엄 맥주의 연간 복합 성장률은 5.6%로 예상된다.


  중국에서는 이 추세가 더욱 뚜렷해졌다. 중국에서 고품격 프리미엄 맥주의 소비량은 2013년 10.9%에서 2018년 16.4%로 증가했고, 이는
중국 내 고품격 프리미엄 맥주 시장이 꾸준히 성장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는 여전히 기존의 오리지널 맥주 시장에 비해 낮은 수치지만, 앞으로
고품격 프리미엄 맥주가 성장할 여지가 그만큼 많다는 것을 보여주기도 한다. 


  이 같은 추세 덕에 일부 글로벌 맥주 브랜드 또한 인기를 얻고 있다. 버드와이저나 칼스버그와 같은 유명 맥주 브랜드들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고급 맥주 제품을 배치하고 있다. 올 상반기 세계 유명한 맥주업체들이 중국 시장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것은 모두 고품격
프리미엄 맥주 제품의 강력한 성과 덕분이다. 버드와이저는 프리미엄 제품으로 두 자릿수 성장률을 이어갔을 뿐만 아니라 프리미엄 제품의
아시아 태평양 지역 출시 이후 자본시장에서 인기를 얻으면서 프리미엄 집중화 제품을 중국 국내 맥주 시장에 승부처로 보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또 다른 맥주시장의 거물 중 하나인 칼스버그는 반년 만에 중국 시장에서 9%나 성장할 수 있었던 이유 중 하나로 프리미엄 맥주
제품을 꼽기도 했다. 


  통계를 통해 알 수 있듯이, 맥주 생산량이 100분의 1이 안 되는데도 매출과 순이익이 거의 6%와 20% 가까이 늘어날 수 있었던 것은
박리다매였던 저가 맥주 위주의 맥주 산업이 중고급 맥주 시장으로 옮겨갔기 때문이라고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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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맥주 #중국 #프리미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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