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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10 2019

6개의 키워드로 베이킹 히트상품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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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개의 키워드로 베이킹 히트상품 만들기

aT청뚜지사

 

 

최근 몇 년 동안 베이킹 히트상품이 끊임없이 나타나면서 업종발전의 동력으로 작동하고 있음. 새로운 시대에 베이킹 히트상품을 만드는 세가지 요소는 '사람·물건·시장' .

 

 

세분화된 수요를 통찰하고, 새로운 가격대를 구분

"제품 개발에서 부터 소비자를 관리하는 것까지", "사람이 상품을 찾는 것"에서 "상품이 사람한테 가는 것"에 이르기까지, 새로운 시장 환경에서 소비자는 기업의 모든 마케팅 활동의 핵심임. 모든 상품은 결국 소비자에게 판매되는 것을 목표로 하기 때문에 먼저 소비자들의 어떤 구매변화가 일어났는지를 분석해야 함.

 

과거에는 마케팅 기획안이 타깃 고객을 구분하는 것이 일반화되어 있었음., 예를 들면, 소비자를 젊은 층, 노인 층, 어린이 층으로 세분화 하였는데, 지금은 연령대로 타깃 고객을 구분하지 않음.

 

소비층은 갈수록 세분화되고 제품에 대한 수요도 같지 않음. 새로운 포지셔닝을 하고 세분화된 신제품류를 제공하는 것이 차별화된 경영의 저변 논리임. 어떻게 시장을 세분화하고, 신제품을 개발하고, 새로운 가격대를 정하는 것이 소비 수요의 키워드임.

 

 

구매 장소가 다원화되어, 새로운 채널이 흥성하다

소비자들의 수요의 차별화는 베이킹 업체에 새로운 기회를 가져다주는 외에도 구매 장소의 다원화도 소비자의 선호를 조용히 바꾸고 베이킹 제품의 혁신을 촉진하고 있음.

 

최근 몇 년 동안 다과점은 빠르게 확장되어, 음료 시장을 전복시켰을 뿐만 아니라, 베이킹 식품 분야에서 수많은 변화를 일으켰음. 제빵점 · 수퍼마켓뿐 아니라 커피전문점도 베이킹 제품을 구입하는 데 중요한 채널이 되었음.

현재 차나 간식을 곁들이는 모습이 젊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면서 '먹기+마시기+사진찍기'라는 복합체험공간이 생겨나고 있음.

 

새로운 채널이 생겨나면서 앞으로 3~4년은 편의점 채널이 다음 대세가 될 것으로 보임. 첫째 FamilyMart 같은 편의점에서 자체로 빵을 생산하여 판매하는 것임. 둘째 광조우의 많은 세븐일레븐 편의점에 제빵 전문코너를 설치하는데, 그 베이킹 제품은 브랜드 베이킹 샵에서 공급해줌.

시장 환경의 변화는 베이킹 히트상품을 만드는 출발점이며, 구체적으로는 아래와 같이 착수해야 함.

 

첫째, 비주얼. 제품의 이미지는 가장 직관적인 변화이며, 소비자들은 보기 예쁘고 좋은 제품에 대한 구매욕이 많음. 색깔, 모양, 입맛의 혁신을 통해 작은 토스트 종류 하나에도 매우 흥미로운 인기 상품을 만들어 낼 수 있음.

 

둘째, 포장은 새로운 트렌드에 맞춰야 함. 베이킹 제품 포장은 업그레이드되며, 미니 · 캐주얼 · 브랜드 문화를 구현하는 세 가지 트렌드가 두드러짐. 제품의 포장은 이 세 가지 추세를 잘 파악하면 젊은 소비자들의 인기를 더욱 끌어낼 수 있음.

 

셋째, 성분을 강조해야 함. 올해 당주(糖酒)식품박람회 때 토스트 품목의 신상품들이 쏟아져 나왔는데,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성분의 혁신임. 자일리톨, 치아씨, 식이섬유 등 가장 잘 팔리는 성분을 돋보이게 해야 소비자들에게 강한 인상을 줄 수 있음. 예를 들면 종설고(钟薛高)의 에콰도르 아이스크림 1개에 66위안 이지만 소비자들은 구매 의욕이 많음.

 

넷째, 좋은 스토리가 있어야 함. 건강하고 맛있으며 천연 영양성분은 제빵 브랜드마다 통용되던 홍보 문구로 이러한 표현은 소비자가 원하는 것은 맞지만 브랜드의 요구는 아니고 제품 판매점의 표현 형식임. 소비자들의 요청내용을 표현해야만 소비자를 감동시킬 수 있음.

  

다섯째, 서프라이즈를 만들어야 함. 종설고(钟薛高) 아이스크림을 먹고 나면 아이스크림 막대에 적힌 문구 "까칠한 혀만 줘", "먹은 것은 네가 먹을 것이다" 등 소비자들의 눈에 띄는 순간이 있음. 소비자들은 제품의 부가가치를 느끼고 재구매율을 높일 뿐 아니라 사진을 찍어 sns에 공유해 전파할 수 있음. 하나의 미세한 혁신은 거대한 힘을 가져올 수 있음.

 

여섯째, 브랜드를 IP로 만들어야 함. 신제품은 이상 5가지 경로를 통해 소비자의 마음을 신속하게 점령할 수 있는데, 오래된 브랜드가 여러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를 IP로 만들 수 있음.

 

 

 

 

자료원 : https://mp.weixin.qq.com/s/FxacfxbJ1-0hPvkUQ-QHT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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