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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11 2019

2000년 이후 출생세대, 셀프 결제에 열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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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0년 이후 출생세대, 셀프 결제에 열광

 

aT청뚜지사

 

 

편의점에서 물품 구매할 때는 줄을 서서 계산해야 하는 고통스러운 과정이 있음. 셀프 결제는 단순히 줄 서서 기다리는 문제를 해결했을 뿐만 아니라, 동시에 소비자들에게 자신의 구매 체험 도구를 제공해 주는 것임

 

최근, 제브라(Zebra)는 제12회 연도 글로벌 구매자 연구 결과를 밝혔음. 그 최신 보고서에 따르면, 2000년 이후 출생세대의 70%가 셀프 결제가 소비자 체험을 개선시킬 수 있다고 생각함. 구체적으로, 18~34세 세대는 디지털과 모바일 기기를 동반하여 성장했으며, 이들은 자신들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소비자 체험을 중요하게 여기고 있음..

 

보고서에 따르면 소비자의 40%가 지난 6개월 동안 셀프 결제를 사용했다고 답했으며 86%는 이런 기술에 만족한다고 답했음. 또 대다수의 소비자(58%, 그중에 2000년 이후 출생세대는 셀프 결제가 소비자 체험을 개선시킬 수 있다고 응답했음.

셀프 결제 자체는 새로운 기술이 아니고, 사실 그것은 이미 상점에 적어도 수십 년 동안 존재해 왔지만 지금은 셀프 결제가 인기를 더욱 끌고 있음.

 

유통업계는 셀프 결제 시스템에 대한 수요가 매우 높은데, 이들 오프라인 매장은 2000년 세대와의 관계를 유지할 정도로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임. 후자는 사람과 접촉하기보다 기술과 접촉하기를 더 선호함. 셀프 결제 시스템은 잠재적인 고객들을 이러한 경험의 업그레이드를 통해 오프라인 매장으로 데려올 가능성이 매우 큼.

 

셀프 결제는 전통적인 계산 모델과는 달리 지능화되고, 개성 있는 맞춤화가 소비자에게 완전한 셀프 서비스 체험 소비를 제공하며, 하나의 새로운 기술 체험을 유통영역에 융합시킴. 현금 및 온라인 지불 등 여러 지불 모델은 소비자에게 더욱 큰 편리함과 구매 체험을 제공하고, 셀프 쇼핑과 셀프 결제 등 하나의 멀티 제품 라인의 조합으로 기업의 효율성을 높이고 원가를 낮추며, 고객의 결제 대기 시간을 줄여 전통적인 구매 방식을 새롭게 변화시킴.

최근 몇 년 동안의 유통매장에서 셀프 결제는 보편화되어 이미 일상적인 상태이고, 이런 현상은 젊은 소비자들을 겨냥한 동시에 유통업체의 인건비를 서서히 삭감할 수 있음. 셀프 결제 시스템은 상품의 QR코드를 계산대에서 인식되도록 하는 소비자결제 과정의 새로운 방식임.

 

젊은 소비자들은 이처럼 자주적이고 줄을 서지 않아도 결제 가능한 방식을 더 선호함.

데이터에 따르면 2009년까지 이미 약 10만대의 셀프계산기가 전 세계적으로 사용되기 시작했으며 2014년에는 이 숫자가 4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음. 현재 중국 시장의 셀프 결제 업체 수는 매년 10% 정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이 이를 인정함에 따라 셀프 결제의 잠재 시장은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임.

 

 

 

 

 

자료원 : https://mp.weixin.qq.com/s/TlPeR3w5mMJDwZEB8Z6mm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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