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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17 2019

인도네시아 온라인 쇼핑의 날 거래총액 증가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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ㅁ 주요내용

 ‧ 인도네시아 국내 전자상거래(EC) 업체가 매년 12월 12일에 개최하는 ‘인도네시아 전국 온라인쇼핑의 날(National Online Shopping Day, 약칭 Harbolnas)’에 대해, 올해는 거래 총액이 전년 대비 5.5배, EC 사이트 방문자 수는 2.5배 증가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음
 
 ‧ 인도네시아 전국 온라인 쇼핑의 날(Harbolnas)는 공식적으로 12일에만 실시되지만, 12일 외에도 세일을 실시하는 업체가 있기 때문에 조사 회사에 따라 전후를 포함해 집계하는 곳도 있음
 
 ‧ 크리테오에 따르면, 2018년 Harbolnas는 정오의 점심 시간과 오후 9시~11시에 접속이 집중됐음. 모바일 사이트를 통한 거래 금액이 전체의 54%를 차지했음
 
 ‧ 구매전환율(쇼핑몰 방문자의 실 구매율)은 94%로 미국 최대 쇼핑시즌인 블랙프라이데이(11월 29일) 등 다른 대형 판매를 웃돌았음
 
 ‧ 지난해 12월 20일자 현지 꼰딴에 따르면, Harbolnas 실행위원회는 2018년 거래 총액은 11~12일 이틀 동안 6조 8,000억 루피아였다고 발표했다



ㅁ 시사점

 ‧ 점점 커지는 인도네시아 이커머스 시장에서 최대 온라인 판매 시즌인 12월 12일과 연계한 한국식품 홍보 판매도 필요 할것으로 판단됨


*출처 : Criteo (2019.1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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