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2.24 2019

성장하는 태국 프리미엄 유아식품

조회2904

external_image


▢ 주요 내용

 ㅇ 태국 소비자들이 자녀들의 건강과 영양에 관심을 가지면서 유아 식품 시장은 2019년 전년 대비 가치 면에서나 양적인 면에서나 성장을 보였다. 소셜미디어 또한 부모들이 포장된 상품 대신 집에서 만든 음식을 먹이도록 영향을 끼치고 있다.


 ㅇ 하지만 편리하고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RTE 유아 식품은 바쁜 부모들에게나 외출 시에 좋은 대안이다. Xongder, Baby Natura, Peachy와 같은 태국 브랜드 유아 식품은 자연적이고 건강한 식물을 기본으로 한 재료들로 만들어 보존제, 설탕, 인공색소 및 감미료를 전혀 넣지 않은 유기농 유아 식품이다.


 ㅇ 이러한 제품들은 프리미엄 제품 가격대에 판매되고 있으며 대형 슈퍼마켓, 하이퍼마켓뿐만 아니라 온라인상에서도 유통되고 있다. 출산율은 떨어지지만, 태국인의 소득 수준이 높아지고 도시화가 진행되면서 자녀들을 위한 프리미엄 유아 식품에 대한 수요는 꾸준히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ㅇ 유아 식품 제조사들은 아기의 건강을 위한 더 많은 옵션, 즉 설탕 또는 인공 조미료를 넣지 않은 여러 가지 유기농 제품과 성장 보조를 위한 고단백질 제품을 많이 출시할 것으로 전망된다.


 ㅇ 대중매체와 소셜미디어의 발달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건조 및 즉석 유아 식품에 들어 있는 영양소에 대한 관심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부모들은 영양가가 많은 고급 제품들을 더 많이 찾고 있으며 이로 인해 설탕, 방부제, 인공 색소와 감미료가 많이 첨가되었다고 알려진 네슬레의 세레락(Cerelac), 하인즈(Heinz)와 같은 제품들은 더딘 성장세를 보인다.


 ㅇ 반면에 소비자들은 자연적 재료로 고급 유아식품을 만들고 있는 Baby Natura, Xongder, Apple Monkey와 같은 현지 기업을 더 신뢰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은 특히 젊은 부모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마케팅, 전시, 인터넷 판매 등을 하고 있다.


▢ 시사점


 ㅇ 유기농, 자연적인 재료를 사용한 제품, 설탕이나 식품 첨가제를 첨가하지 않거나 비건(vegan) 제품과 같이 건강에 초점을 맞춘 브랜드 및 제품들이 더 많이 생길 것으로 예상된다.


 ㅇ 태국의 출산율은 계속해서 감소하지만 자녀를 위한 양육비 지출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어 프리미엄 제품에 대한 수요는 증가할 것이다. 또한 맞벌이 부부가 늘어나면서 간편 유아식품과 유기농 채소, 과일 등을 건조한 건강 유아 간식의 수요도 증가할 것이다.


* 참고자료:
Euromonitor International[Baby Food in Thailand]

https://bove.co/collections/peachy/baby-food


'성장하는 태국 프리미엄 유아식품'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태국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