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2.05 2020

미국, 지난해 유기농 농산물 일반 농산물 두배 이상 성장

조회4968

유기농 판매에 관한 새로운 연구조사에 따르면 2019년 유기농 과일과 채소의 소매 판매는 기존의 일반 농산물 판매보다 두 배나 빠르게 성장했다.

유기농 농산물 Network and Category Partners가 발표한 '2019년 유기농 농산물 실적 보고서'에 따르면 2019년 소매용 유기농 농산물 판매량은 5%를 약간 넘는 성장률을 보여, 2%의 성장률을 보인 기존의  일반적 재배 과일, 채소 판매량과 대조되었다.


자료에 따르면, 2019년 소매업 유기농 과일과 채소 판매량의 증가율은 총 4.6%로 늘었고, 이에 반해 기존 일반적 재배방식의 농산물 판매량의 증가율은 1% 미만이었다.


이 보고서는 미국의 총 식품 판매 및 매장을 다루는 Nielsen 소매 검색 데이터를 사용하여 작성되었다.


Organic Produce Network 의 Matt Seeley 대표는 “농산물 부분에서 유기농 제품의 성장은 계속 강세를 보일 것”이라며 “지난해 유기농 과일과 채소의 매출액은 58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하며 신기록을 세웠다. 올 해 성장률은 예년에 비해 다소 둔화됐지만 유기농 과일과 채소의 판매성장세가 기존의 일반 농산물을 계속 앞설 것으로 믿는 데는 충분한 이유가 있다.” 고 말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 북동부의 유기농 농산물 소매 판매량이 6.3% 증가했고 모든 지역 중 1위를 차지했다. 서부가 5.7%로 두 번째로 높은 성장률을 보였고, 남부가 4.7%, 중서부가 3%의 성장률을 보였다.


전문가들은 소매 판매 증가를 위한 열쇠는 유기농 상품의 범위를 넓히는 것이라고 조언한다.


Category Partners 사의 Steve Lutz는 “Nielson 자료에서 보이는 것은  소매용 유기농 농산물이 기존의 일반적 농산물보다 더 적은 범주에 집중되어 있다는 것”이라며 "상위 10위의 유기농 농산물 카테고리가 양적으로는 전체 판매의 거의 70%를 차지한다. 이와 똑같은 부문이 기존의 일반적 농산물의 총 판매 양에는 53%만 적용된다." 고 밝혔다.


Nielson 검색 데이터에 따르면 2019년 최고의 유기농 제품 판매 실적을 이룬 제품은 포장된 샐러드와 베리 종류이다. 포장 샐러드는 총 유기농 농산물 소매 판매의 거의 20%를 차지했고, 베리 종류들 (딸기, 블루베리, 라즈베리, 블랙베리)이 다음 15%를 차지했다.


이 발표에 따르면 바나나, 당근, 사과는 전체 유기농 농산물 총 판매량의 41%를 차지했다.


Lutz는 “상위 10위의 유기농 농산물 부문은 총 판매금액의 61%를 차지한 반면 기존의 일반적 농산물은 38%를 차지했다.”라고 했다.


출처 : https://www.thepacker.com/article/retail-study-shows-organic-growth-doubles-conventional-2019


[시사점] 이는 미국 신선농산물 시장에서 유기농이 얼마나 중요한 요소임을 보여주는 결과임. 미국으로 신선식품 수출을 계획중인 한국업체들은 주의깊게 살펴보고 대처해야 할 것이다.

'미국, 지난해 유기농 농산물 일반 농산물 두배 이상 성장'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미국 #유기농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