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2.19 2020

[홍콩] 홍콩인 소비 탐구!

조회12799

즐거운 생활 - 더 많은 경험을 원해

소비자의 가치가 경험으로 근본적으로 이동하고 있다. 소비자는 제품·서비스에 직접 참여하고 브랜드는 소비자의 의견을 반영한 개선되고 독창적인 제품·서비스를 제공한다. 소비자는 개인 취향, 선호도 및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진정한 경험을 추구한다


바른 생활 윤리와 도덕적 가치를 고려한 소비를 원해

소비자와 기업의 경우 윤리 및 도덕적 가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는 환경, 지속 가능성, 동물 복지, 생산 및 노동 관행에 대한 우려뿐만 아니라 지역 사회와 사람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려는 욕구가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해석된다.


건강한 생활

비만, 특정 식품 민감성(알레르기) 및 질병 영향을 받는 소비자가 증가함에 따라 건강한 생활 습관은 일상 생활습관이 되고 있다. 바쁜 생활의 현대 소비자는 점점 더 건강을 의식하게 되었으며, 건강한 생활에 대한 인식은 신체적 건강을 넘어 식이, 운동, 정신 건강 등 보다 전체적인 건강의 개선 및 유지로 변화하고 있다



소통하는 생활

가치의 변화와 인터넷 상용화로 오늘날 소비자는 여러 플랫폼에서 비교하고, 후기를 공유하며 쇼핑할 수 있게 되었다. 따라서 생산·판매자들은 언제 어디서나 고객과 소통 할 수 있도록 준비해야 한다. 온라인 소매업의 부상에도 불구하고 아직 홍콩은 오프라인 쇼핑 도시로 남아 있다. 유로모니터에서 2019년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응답자의 47%는 쇼핑몰을 방문한다고 답했으며 37%는 사야 하는 물건이 없을 때도 상점을 방문한다고 응답했다.




'[홍콩] 홍콩인 소비 탐구! '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