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2.21 2020

[홍콩] 재택근무 등으로 온라인 배달 증가

조회2422
 

작년 하반기부터 격화된 반중 시위에 더하여 최근 심각하게 번지고 있는 CV확산 사태로 인하여 글로벌 음식 배달 전문 업체인 영국계 Deliveroo와 독일계 Foodpanda는 배달 수요가 증가하면서 각각 배달 가능 음식점 숫자가 늘었으며, Foodpanda의 경우 작년 음력설 연휴기간 대비 약 80% 이상 매출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홍콩에서의 이러한 배달 수요 증가는 본토와는 반대된다. 배달 운반직원이 감염되어 배달 서비스가 줄어든 중국 본토 상황과는 매우 대조적인 것이다. 본토 내 주문 감소율은 최소 50% 이상이며, 본토 내 KFC와 Pizza Hut 등에서는 이와 같은 상황을 고려하여 자체 비접촉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매출을 높이기 위한 방법을 강구하고 있다.

* 시사점 : 온라인 배달 음식업체는 시간 압박 때문에 레스토랑에서 제공되는 음식에 비해 품질이 높지 않고, 소비자들은 일반적으로 항상 외식을 선호하여 사업 성장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나, 이번 위기를 기회로 온라인 배달 음식업체는 크게 성장할 것이고, 일반적인 온라인몰 성장세도 가속화 될 것이다.


'[홍콩] 재택근무 등으로 온라인 배달 증가'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키워드   #홍콩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