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3.16 2020

프리미엄, 건강을 내세운 태국 식품시장 트렌드

조회3054


▢ 주요 내용


태국 유명 두유 브랜드인 락타소이(Lactasoy)의 세일즈디렉터인 Ms. Mullika Jirapatanakul는 올해 소비자의 건강을 위한 프리미엄 골드시리즈를 출시하여 모든 채널을 통해 마케팅을 진행할 것이라고 사업계획을 발표했다.


해당 사업계획은 건강 애호가들을 위한 골드 시리즈로 인삼, 콜라겐, 말차, 네델란드 산 초콜릿을 혼합한 엑스트라 초코맛을 포함하고 있다.


1. 엑스트라 초코 : 네델란드 초콜릿을 혼합하여 2배의 진한 초코 맛의 제품.
2. 콜라겐 섬유질 : 두유액 1,000ml.에 6,500mg. 이상의 콜라겐을 함유하여 아름답고 밝은 피부 유지에 도움을 줌.
3. 말차 그린티 : 티 마스터의 감독하에 소화를 돕는 이눌린 섬유질, 말차 그린티 100%가 함유되어 항산화에 도움을 줌.
4. 인삼 : 인삼에 포함된 진세노사이드 및 Vitamin B12가 신경계에 도움을 줌.


해당 제품의 판매가는 180ml 규격의 팩제품은 15-16바트에 판매도, 대용량 1,000ml 제품은 70-75바트에 편의점, 슈퍼마켓, 식료품점 및 온라인 플랫폼 등에서 판매되고 있다.


제품출시와 관련하여 골드 시리즈 제품에 적합한 건강하고 아름다운 이미지의 태국 인기 여배우 May Davika를 광고모델로 선정하여 온·오프라인 모든 채널을 통해 공격적인 판촉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고 광고비용으로 약15천만 바트를 집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요즘 건강한 식생활을 지향하고 새로운 것에 관심으로 소비자 행동 패턴이 변화하고 있다. 영양이 풍부한 프리미엄 두유 시리즈 출시로 방콕, 근교, 주요도시 등에 거주하는 도시 라이프 스타일을 즐기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해당 소비자 타겟은 최근 흥미로운 시장으로 꼽히고 있으며 49.8%의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 시사점


작년 식품트렌드는 Salted egg, 마라 등 트렌디한 새로운 맛을 추가한 제품들의 출시가 눈에 띄었다면 올해는 태국 대표 두유 브랜드인 락타소이, 대표 음료 브랜드인 오이시 그룹 등 기존 제품 라인에 프리미엄 재료를 추가하여 골드라인을 출시하거나 미용·건강을 내세운 신상품 런칭으로 트렌드의 변화를 짐작할 수 있다.


특히 이번 신제품 출시를 통해 선보이는 인삼 두유는 아직까지 태국에 생소한 인삼의 효능 등에 대한 현지 홍보효과가 기대되며 이를 계기로 한 인지도 확대효과 기대된다.


심각한 수준의 미세먼지,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 등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트렌드는 당분간 지속될 것을 보이며 제품의 기능 및 효능을 부각한 제품 홍보 전략 수립 등의 준비가 이뤄져야 할 것이다.


 # 출처: https://www.newsplus.co.th/183290

'프리미엄, 건강을 내세운 태국 식품시장 트렌드'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음료 #태국 #두유 #건강식품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