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3.20 2020

베트남 KFC, 「용과 버거」 판매

조회2497

20203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하노이지사 KATI

수출뉴스

베트남 KFC, 용과 버거판매

 

20200318, 하노이지사

 

키워드 : 용과, 패스트푸드, 제빵

베트남 내 음식문화

- 베트남 전쟁(1975), -중 국경전쟁(1979), 그리고 이번 CV-19 등 숱한 전쟁을 경험해본 베트남은 식문화 또한 빠르고 간단하게 먹는 음식(일명 패스트푸드)이 익숙한 나라 중의 하나임

- 과거 베트남에서는 고기튀김(Nem), 분짜(Bun Cha) 등 비교적 빠르게 섭취할 수 있는 음식을 패스트푸드로 일컬어진 반면 최근 들어 KFC, 맥도날드, 롯데리아 등 한입에 들고 먹을 수 있는 일명 정크 푸드가 패스트푸드 트랜드로 자리 잡아가고 있음

- 베트남에 진출한 대표적인 패스트푸드점으로는 KFC, Pizza Hut, Domino`s Pizza, Lotteria, McDonald`s, 등이 있으며 총 210개 이상의 매장이 설립되었고 최근 3년간 33%의 성장률을 기록할 정도로 패스트푸드가 큰 호응을 얻고 있음

- 기업문화의 발달, 경제성장으로 인한 가계소득 증가, SNS등 현대적 플랫폼기반 홍보, 맞벌이 부부 증가 등으로 인해 빠르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패스트푸드의 성장은 앞으로도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전망됨


신메뉴 용과 버거 판매

- 이번 CV-19로 인하여 매년 상반기 주요 수출품목인 용과, 수박 등이 수출되지 못하여 내수시장가가 폭락함으로써 기업 및 민간단체에서 대량구매, 신제품 개발을 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통해 위기를 극복하고 있음

- KFC에서 선보인 용과 버거(Burger Thanh Long) 또한 가격이 폭락한 용과를 활용하여 곡물 빵을 용과 빵으로 바꾸어 판매하고 있음

- KFC FanPage에 따르면, CV-19로 인하여 가격이 폭락한 용과를 활용하여 베트남 농민들의 걱정을 덜어주고자 이와같은 용과 버거를 개발했다고 밝혔으며 KFC Fanpage(Facebook)에서 게시한지 하루만에 47만뷰, 840개 이상의 호응을 이끌어 냈음.


시사점

- 급작스런 CV-19로 인하여 주요 수출품목들의 시장가가 폭락한 가운데 Pizza Company의 용과 피자, KFC의 용과 버거등을 통해 위기를 극복하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반사적으로 마케팅 홍보효과도 상승하고 있음. 베트남에 진출한 한국 식품기업에서 이와 같이 베트남 농민들을 위한 제품을 개발하여 판매한다면 현 시점에 그 어떤 마케팅보다도 효과적일 것으로 전망됨

출처

- KFC 용과 버거 출시 기사

https://kenh14.vn/burger-thanh-long-cua-kfc-viet-nam-chua-ra-mat-da-gay-bao-len-han-bao-my-voi-vo-so-loi-khen-them-mot-ly-do-nua-de-toi-viet-nam-2020031711451208.chn

- KFC Fanpage(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search/str/kfc+burger+thanh+long/keywords_blended_photos?f=AbqzRbHNscQuf2pVPTqn5yazyKSnXvRDK-WvBke5xG9YZwZZeL9UK3mXas6RUJdvKiBiiPqskT-BVZxpBjPPOlc3hLl-RCJovq9TL_sB4-PIPicHSZgxF1ahnK_OtODdHBg_RJkWr3pztsT-6japMl24&epa=SEE_MORE



'베트남 KFC, 「용과 버거」 판매' 저작물은 "공공누리 4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