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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04 2020

베트남 물동량 증가, 남부에 편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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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치민지사 yaejin@at.or.kr  

1. 베트남 항만 현황
 - 베트남 항만은 지역별로 크게 6개의 그룹으로 나뉨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SNP.pn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564pixel, 세로 552pix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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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깟라이 항(Cảng Cát Lái)
 - 베트남 전체 컨테이너 화물 물동량 중 70%가 남부에 편중되어 있으며, 특히 호치민 주변 항구 중 깟라이(Cat Lai)의 물동량은 연평균 10.9%의 성장세를 기록할 만큼 국제적인 컨테이너 항구로 자리매김 중
 - 깟라이 항은 호치민 2군에 위치한 베트남에서 가장 크고 현대적인 국제 컨테이너이며, 연간 약 5,342,220TEU의 컨테이너를 처리하고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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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호치민 인근 터미널 운영사
 1) SNP(Saigon Newport Corporation)
 - 항만 운영, 해운 운송, 물류서비스 등 다양한 사업 등을 추진
 - 89년 설립된 이래 호치민 항만 시장 점유율 92%이상을 차지하며, 베트남 전역 기준 약 50%의 컨테이너를 처리
 2) ITC(International transportation&trade JSC)
 - 01년 설립 이래로 250천DWT이상의 선박을 소유하고 호치민 9군 지역에서 국제컨테이너 항구를 운영하고 있음

4. 호치민 항만 최근 이슈
 - 깟라이항은 주요 인근 아세안 국가 및 까이멥항(심해항)까지의 선박이동이 용이한 장점이 있어 컨테이너 항구로의 물동량이 높음
 - 코로나 등의 영향에도 불구하고 적재 컨테이너가 4-5단에 이를 만큼 물량 편중 현상을 보임
 - 추가로 깟라이항 이외의 컨테이너 항구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일부 구간의 트러킹 제한 등이 있어 여전히 깟라이항에 대한 이용 선호도가 높은 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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