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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19 2020

[인도] 식단 조절을 위한 다이어트 대체 식품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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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출처 : The range of weight management products from 23BMI. ⓒ 23BMI

▢ 주요 내용


ㅇ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봉쇄조치 후 인도에도 많은 변화가 일어났다. 공원 등 야외 시설들이 폐쇄되고 집에서 보내는 시간들이 많아지면서 인도 사람들도 건강 및 체중관리에 있어서 소홀해지고 힘들어하면서 식사 대체 식품들에 눈을 돌리기 시작했다.


ㅇ 체중감량 및 식사대용 식품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도의 스타트업 기업인 23BMI는 지난 3월 락다운 조치 이후 매출이 45%나 증가하였다고 밝혔다. 23BMI는 고객들에게 3개월의 체중 감량 식사 권장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 운영 기간 동안에는 일반 식사대신 회사에서 제조한 식사 대체 식품으로 구성하였다. 프로그램 이후에는 고객들의 입맛에 맞는 건강 =식품으로 구성한 식사를 제공하여 더 이상 대체 식품에 의존하지 않고 체중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한다.


ㅇ 운동 시설들이 전면 문을 닫아버리고 공원 등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공공시설마저도 폐쇄가 된 상황에서 인도 소비자들은 건강과 체중관리를 위해 대체 수단을 찾기 시작했고 이로 인하여 식사대용 식품의 붐이 일어나기 시작했다. 23BMI가 출시한 제품은 체내에 저장된 지방이 분해되는 케토시스를 만들어 체중 감량을 촉진한다고 한다.


ㅇ 게다가 대부분의 사람들이 현재 야외 외출보다 집에서 시간을 많이 보내기 때문에 크게 힘들이지 않고 식단 조절이 가능한 대체 식품의 인기가 늘고 있다. 식사 준비를 위한 조리 시간도 필요 없기 때문에 시간적인 부분에 있어서도 도움이 되고 무엇보다 체중감량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미용 및 건강관리에 관심이 많은 21-55세 사이의 여성 소비자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ㅇ 23BMI는 고객들이 밖으로 나오지 않고도 건강과 체중관리를 할 수 있도록 하는 프로그램 개발에 초점을 맞춰 주문부터 배달, 식단 관리까지 고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디지털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한다. 또한, 제품군을 확대하기 위해 영양바(Nutri-bar), 리조토, 파스타 제품들도 출시할 예정이다.

▢ 시사점


ㅇ 한국도 ‘집콕’ 생활로 인해 다이어트 및 건강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가 늘어나며 건강 기능성 식품 등 관련 제품군이 성장을 보이고 있다. 인도에서도 코로나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는 만큼 간단하게 섭취 가능한 다이어트 식사대용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인도 틈새시장을 공략하기 위해서는 영양바, 프로틴바, 간편죽 등 기능성 간편 제품이나 칼로리를 낮춘 건강 스낵류 등이 시장 가능성이 높을 것이라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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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인도 #다이어트 #대체식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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