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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23 2020

베트남 유제품 국영기업 비나밀크, 제비집이 첨가된 분유 출시 화제

조회2788

202010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하노이지사 KAT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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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트남 유제품 국영기업인 비나밀크, 제비집이 첨가된 분유 출시 화제

 

20201014, 하노이지사

 

키워드 : 제비집, 분유

베트남 맞벌이 가정의 증가로 인한 분유 수요 증가

- `18년 베트남 공산당 주최 회의에서 베트남 통계청이 보고한 내용에 따르면, 베트남 맞벌이 가정은 베트남 총 가정의 74%를 차지, 이는 전체 동남아시아 국가에서 1위에 해당되는 수치임

- 이러한 맞벌이 가정의 증가로 인해 모유 수유 보다 분유 수유를 선호하는 가정들이 증가하였으며 특히, 건강과 영양에 관심이 높은 신세대 베트남 부모들이 태어난 자녀가 분유를 섭취할 시기가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각종 영양성분을 함유한 성장 촉진용 조제분유 등을 비타민처럼 먹이고 있음

- 일반적으로 베트남 현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분유제품은 자국산이 아닌 독일, 일본, 미국 등의 수입 브랜드인 Nestle, Aptamil, Friso, Meiji 등을 선호하며 이러한 유명 분유 기업들의 경우 베트남의 평균 소득 수준에 맞추어 현지 공급 가격을 형성하여 자국 내 판매가보다 20불 가량 더 저렴하게 공급, 베트남 현지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분유를 구매할 수 있어 선호도가 높음

수입 분유업체와의 경쟁에서 선전하기 위한 비나밀크의 신제품 출시

- `20.09.26. 베트남 유제품 국영기업인 비나밀크에서 베트남 최초로 제비집 들어간 분유를 선보이며 제품 다각화 전략을 시행하였음. 대표적인 건강식품으로 베트남내에서 호평 받고 있는 제비집을 넣은 분유 신제품은 높은 영양가, 건강 증진, 면역력 확대 등이 타 분유 대비 높다고 평가받고 있어 현지 소비층들에게 큰 관심을 모으고 있음

- 비나밀크(Vinamilk) 관계자에 따르면, 신제품인 제비집 분유(제품명 : Dielac Grow Plus) 경우 과거 네덜란드 등에서 수입한 기술 등을 활용하여 관리되고 있는 고품질의 신선유와 제비집에서 추출한 K2, A, D3, 셀렌 등의 비타민과 미네랄을 혼합한 제품이며, 특히 제비집은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고품질의 분유를 생산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밝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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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점

- 비나밀크가 선보인 신제품 제비집 분유의 경우 타 분유에 비해 가격은 다소 높은 편이나 건강 및 영양소를 두루 갖추었다 평가 받고 있어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끌고 있음.

- 반대로 한국산 분유의 경우 고품질 및 소화가 잘 된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나, 타 국가에서 수입되고 있는 분유에 비하여 고가에 판매되고 있어 시장 점유율은 타 국가 수입 분유에 비해 턱없이 낮은 편임. 따라서 이번 비나밀크가 선보인 신제품 제비집 분유처럼 영양소 등을 고루 갖춘 신제품 출시 및 가격을 낮추어 성장 가능성이 높은 베트남 분유시장을 공략해보는 것이 주요해 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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