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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28 2020

UAE, 식품 유통 체인의 온라인 유통 확대

조회260

두바이지사 namu@at.or.kr  


주요내용

- 최근 영국계 슈퍼마켓 체인인 웨이트로즈(WAITROSE)UAE 내 온라인 플랫폼을 출시함. 웨이트로즈는 두바이몰을 포함해 UAE 4개 브랜치가 입점되어 있으며 비교적 가격대가 높은 제품 위주로 포진이 되어있어 고소득층 유럽계 및 미주계 거주자들이 애용하는 슈퍼마켓 체인임. 웨이트로즈가 영국을 제외한 지역에서는 UAE에서 최초의 전자상거래 플랫폼을 출시한 것으로 15천개 이상의 제품을 온라인을 통해 구매할 수 있게 됨

- 웨이트로즈의 UAE 웹사이트는 제품 판매 외에도 계절별 레시피, 요리 팁 등의 정보도 함께 제공하고 있어 해당 요리 정보를 접한 소비자들이 바구니에 넣기를 클릭하여 자연스럽게 관련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함

- 현재 UAE의 대부분 대형유통매장에서는 온라인 식품 구매 및 배송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데 까르푸(Carrefour), 유니온쿱(Union Coop) 등의 경우 기존에 온라인 서비스가 이미 존재했으나 활성화되지 않았던 것이 CV19를 계기로 온라인 시스템 보완을 통한 서비스 확대 및 강화가 이루어지게 됨. 다른 대형유통매장인 스피니즈(Spinneys)도 올해 6월부터 온라인 서비스를 신규로 출시하며 대세에 합류하고 있음

- 켄 리서치(Ken Research)에 따르면, UAE 소비자의 79%가 오프라인에서 온라인 구매로 전환하게 되었고, 2025년 말까지 UAE 전체 식료품 시장에서 온라인 식료품 배달이 25% 증가하게 될 것이라고 예측함

 

시사점

- 제품 하나를 구매하더라도 온라인 보다는 오프라인을 선호하는 UAE의 문화적 특성을 고려해보았을 때 CV19 이후 UAE 내 전자상거래 부문은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임. 대다수의 식품 관련 업체들은 이러한 시류에 편승하여 소비자들의 요구를 반영한 온라인 서비스를 개시함으로써 소비자들의 접근성을 높이고자 함. 이에 식품 업계는 좋은 품질의 식품을 선별하여 정확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 개선과 강화를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음. 향후 UAE의 전자상거래 부문의 급속한 발전이 전망됨에 따라 수출업체는 전자상거래 인프라 구축을 통한 시장 진출 방안 모색이 필요할 것으로 보임



* 출처 : Gulf Business(2020.1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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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UAE #전자상거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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