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11.06 2020

중국 소비자는 면역력 향상 위해 노력 중

조회2993

   소비자가 건강관리에 관심이 많아지는 것은 필연적인 추세이다. 각종 서브 헬스 문제와 자체 면역력의 상호적인 영향을 중시하고 사람들의 면역력 향상 요구는 시장의 중요한 과제중의 하나이다.

   민텔(Mintel)의 연구에 따르면 중국 소비자는 건강관리에 점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2019년 의료보건제품(의료 서비스 불포함)의 일인 평균 소비 지출은 1,618위안(276,000)으로 일인 평균 총체 소비 지출(31,160위안, 5,313,000)5.2%를 차지하였고 2019년 의료보건 제품의 총체 지출은 9% 증가하였다. 또한 올해 2월말에서 5월초까지 중국 소비자의 비타민과 보건식품 사용은 48%에서 57%로 끊임없이 상승하였고 동시에 90%의 응답자는 코로나19 사태로 면역력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제고되었다고 한다.

 

갖가지 영양물질 섭취로 면역력 제고

 

   민텔의 수치에 따르면 각종 비타민(82%)은 응답자들이 가장 인정받은 면역력 향상 영양소이고 그 다음으로 단백질(70%), 프로바이오틱스(63%), 동시에 인삼(70%), 프로폴리스(63%), 충초(57%) 등 식물류도 인정받고 있다. 그리고 성별과 연령대의 다름에 따라 관심 가는 영양소가 다르다. 여성은 단백질과 철분, 남성은 아연과 셀레늄, 18-24세 소비자는 인삼과 생강을 좋게 보고 있다.


external_image
출처
: 티몰

맞춤형 제품이 기회가 될 수도

 

   오늘날 소비자는 면역력 저하의 영향에 대해 비교적 전면적인 인지를 갖고 있다. 80%의 응답자는 감기에 잘 걸리고 피로감을 자주 느낀다(70%)는 것이 면역력 저하의 증상이라고 언급하였고 위장 불편감(54%)과 피부 트러블(44%)도 비교적 많이 언급되었다. 그리고 일상 건강관리로 볼 때 95%이상의 응답자는 균형적인 영양 섭취, 충족한 수면, 긍정적인 정신 상태와 자주 운동하는 것이 면역력 향상에 매우 중요하다고 하였다. 동시에 92%의 응답자는 병원 의사선생님이 면역력 관련 의견을 얻는 중요한 경로라고 하였다.

민텔의 수치에 따르면 최근 5, 중국 식품과 음료의 신제품 중 구체적인 선식 선택 유관 면역력 성명(声称)을 사용한 제품 비율의 차지비율은 증가가 느리다. 예를 들면 저당(低糖)/당류 감소성명을 사용한 면역력 향상 유관 식품과 음료는 2016년의 1.2%에서 2020년의 2.3%까지밖에 증가하지 않았다. 그래서 브랜드 제품의 각도에서 제품 포장의 정면에 성분의 구체적인 기능을 강조하여 특정 소비자를 겨냥하는 것이 모호하게 이 제품은 어떤 영양성분을 함유한다는 것보다 목적성이 뛰어난다.

 

시사점

- 소비자는 생활방식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의 중요성을 의식하고 있지만 이 방면에서의 실천이 부족하다고 생각한다. 자세하게 말한다면 소비자는 충족한 수면 보장과 정기적인 운동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실제로 행동하기에는 어렵다고 한다. 소비자는 광범위로 건강 전문가의 의견을 듣고 있고 각 브랜드가 어떻게 더욱 전면적으로 소비자에게 신뢰도가 높은 제품과 서비스, 완정한 방안을 제공하는지가 시장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출처: https://china.mintel.com/xinwengao/zhongguo-xiaofeizhe-mianyili


'중국 소비자는 면역력 향상 위해 노력 중 '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