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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25 2020

K-Pop 아이돌이 먹는 토스트라고? 현지 젊은 층 사이에서 센세이션을 일으키고 있는 한국식 토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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ㅁ 주요내용

◦ 최근 인도네시아 젊은이들 사이에서 한국식 토스트가 인기를 끌고 있으며 한국식 토스트 전문점이 곳곳에 생기고 있음

◦ 토스트는 현지 소비자들도 아침식사 대용 및 간식용으로 즐겨 먹는 메뉴로써 남녀노소 불문하고 전 연령층이 좋아하는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메뉴임

◦ 현지 언론 Detik의 보도에 따르면 한국식 토스트의 인기 비결은 대부분의 토스트가 정형화되어 있는 반면, 한국식 토스트는 계란을 기본으로 치킨, 치즈 베프 베이컨, 스파이시 투나. 불고기, 등 20가지 이상의 다양한 메뉴를 갖추고 있으며 현지 소비자들이 좋아하는 치즈의 종류도 모짜렐라, 레드 체다, 화이트 체다 등 선택이 가능하며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일명 “겉바속촉”의 식감 또한 갖추어 현지 소비자들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했다는 평임

◦ 한국식 토스트의 가격 또한 종류에 따라 Rp.22,000~36,000(원화 약 1,700~2,800원)으로 저렴하고 배달 앱을 통해 따듯한 상태로 소비자의 가정에 배달도 가능하여 코로나 19로 인해 매장 내 식사를 꺼리지만 Comfort Food로 제대로 된 식사를 원하는 소비자들이 끊이지 않고 있다 함

ㅁ 시사점

◦ 토스트에 익숙한 현지 소비자들에게 여러 소비자의 취향에 맞춘 다양한 메뉴와 우수한 맛을 갖추고 가격까지 저렴한 한국식 토스트가 최근 현지에서 인기를 끌고 있으며, 일일 확진자가 4,000~5,000명에 달하는 현지 코로나 19 상황과 맞물려 외출하지 않고 집에서도 배달 앱으로 쉽게 주문이 가능하며 식사 대용으로도 손색이 없는 한국식 토스트가 인기임

* 출처 : Detikfood(2020.10.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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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워드   #인도네시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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