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해외시장동향

홈 뉴스 수출뉴스
02.18 2021

인니 최대 오프라인 소매업체, 온라인 쇼핑몰과 협업하여 온·오프라인 결합 유통매장 론칭

조회1821



▢ 주요내용

 ‧ 인도네시아 대형유통기업 마타하리(Matahari) 그룹이 운영하는 슈퍼마켓이 온라인 쇼핑몰인 토코피디아(Tokopedia) 및 블리블리(Blibli)에 입점함

 ‧ 토코피디아 및 블리블리는 각각 총 86백만 및 18백만명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으며, 마타하리가 운영하는 슈퍼마켓인 하이퍼마트(Hypermart), 푸드마트(Foodmart), 하이프레시(Hyfresh), 및 프리모(Primo)와의 협업으로 가상상점을 출시함

 ‧ 가상 상점은 일반 가공제품 외 신선식품도 판매하고 있으며, 아직은 자카르타 및 주요 수도권 5개 도시에서만 이용 가능하나 앞으로 인도네시아 전역 대상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임

 ‧ 마타하리가 운영하는 대형슈퍼마켓은 온라인 쇼핑몰과의 협업 전에 모바일 메신져 왓츠앱(Whatsapp) 활용 챗앤바이(Chat&Buy) 및 자사 웹사이트를 통해 온라인 판매서비스를 제공하였으나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콕 소비자가 증가하여 더 많은 온라인 쇼핑몰 사용자 확보를 위해 이와 같은 협업을 진행함



▢ 시사점


 ‧ 인도네시아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각 지역마다 유통매장의 방문시간 조정, 내방객 50% 제한 등의 규정을 지속 적용하고 있어 온라인 매장은 앞으로도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전망됨

 ‧ 한국 수출업체는 온라인 매장을 활용하여 식품에 대한 고객 구매율 및 리뷰 등을 확인해 볼 수 있으며 잘 판매되는 식료품을 분석하여 신제품 개발에 도움이 될 수 있음



* 출처 : antaranews.com(2021.01.26.)

'인니 최대 오프라인 소매업체, 온라인 쇼핑몰과 협업하여 온·오프라인 결합 유통매장 론칭' 저작물은 "공공누리 2유형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첨부파일
  • 등록된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키워드   #인도네시아

관련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