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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27 2021

UAE, 스페셜티 커피-캡슐 커피 수요 급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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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내용 
 


-UAE는 중동 지역 내 가장 빠르게 커피 시장이 성장하고 있는 국가이며 최근 스페셜티 커피(지역 특산/고급 커피)에 대한 급격한 수요 증가로 인해 다양한 커피 전문점 및 카페에서 획기적인 커피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음

-해외 브랜드가 여전히 UAE 커피 시장을 주도하고 있지만, 최근 자국 브랜드들의 신선한 커피 제품들과 특히 네스프레소 커피 머신에 이용 가능한 스페셜티 캡슐 커피 제품군의 개발에서 현저한 성장이 돋보이고 있음

-Emirati Coffee(최초 UAE 커피 로스터리 회사)는 꾸준히 3자리 수 성장을 보였는데, 2020년 3,135% 인터넷 판매가 증가하고 2021년 1/4분기에 전례 없는 판매를 기록하며 기존 브랜드 커피에 대한 중동 지역 내 소비자의 고급 커피 선호도를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함. Emirati Coffee는 마켓 트랜드와 명확한 타깃 고객층의(지역, 선호도, 소비 연령층) 요구에 부합하기 위해 UAE 내 가장 영향력 있는 패션 및 럭셔리 인플루언서와 협업하는 등 브랜드 고급화에 노력함. 2022년에는 사우디아라비아와 중국까지 진출을 위한 논의 진행 중

-Starbucks, Davidoff, L’OR, LAVAZZA 등 대부분의 주요 커피 브랜드는 캡슐 10개에 AED 17~25에 판매되지만 스페셜티 커피를 중심으로 한 고급화를 통해 Emirati Coffee는 10 Capsules AED 41에 판매 중

-Al Madfai (Emirati Coffee CEO)에 따르면, 커피에 대한 높은 수요는 젊은 층의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관심과 네스프레소 등 집에서 개인 커피 추출기를 통해 양질의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해 준 커피 캡슐 매장의 성장이 주요 요인이라고 언급함



  • ●시사점 



     -UAE 커피 시장은 가성비보다는 고급화되고 있음. 스페셜티 커피는 현재 전체 커피 시장의 5% 정도에 불과하지만 대중화와 더불어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수요가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어 한국의 커피 진출도 기대해 볼 수 있음

    -코로나 이후 홈 카페의 개념이 더욱 커진 상황에서, 캡슐 커피 등의 커피 제품 시장의 수요가 높아짐. 한국의 경우, 국내 카페 시장 중심의 성장이라는 특수성으로 인해 다양한 캡슐 커피 등의 제품개발 부족함



    -한국은 2018년 기준 커피전문점 시장 매출 기준으로 세계 3위, 커피 제품 시장 규모 세계 10위의 큰 시장 규모에도 불구하고, 해외뿐 아니라 국내 캡슐 커피 시장에 Nespresso, Illy, Starbucks, Lavazza 등 해외 브랜드가 대부분 점령하고 있음. 한국의 커피 시장 규모와 커피에 대한 잠재성을 기반으로 스페셜티 커피/캡슐을 통한 차별화된 전략으로 시장 진출을 고려할 가치가 있음




    *출처: www.foodbusinessgulf.com (2021.06.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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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키워드   #파프리카 #일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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